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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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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1, 2021, 10:12:06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현대해상>

◇ 임원전보 ▲ 강북지역본부장 박윤정 ▲ 중부지역본부장 김도회 ▲ 호남지역본부장 김종석

◇ 본부장전보 ▲ 장기업무본부장 백경태 ▲ 장기보상본부장 김진형 ▲ AM2본부장 인동인 ▲ 재무기획본부장 안성일 ▲ 해외사업본부장 홍령 ▲ 기업영업2본부장 김병원

◇ 부장승진 ▲ 장기손사지원파트장 정종봉 ▲ 영남권장기손사부장 김덕성 ▲ 명동AM사업부장 김태우 ▲ 방카영업부장 이정석 ▲ 영등포사업부장 윤경수 ▲ 서산사업부장 정태훈 ▲ 광주사업부장 김원준 ▲ 목포사업부장 이문규 ▲ 창원사업부장 강경민 ▲ 동울산사업부장 고대일 ▲ 다이렉트영업2부장 남석훈 ▲ 광주대인보상부장 김동선 ▲ 부동산금융부장 임성민 ▲ 홍보파트장 신우영 ▲ 공기업보험부장 강정훈 ▲ 단체상해영업부장 박홍선 ▲ 기업보험4부장 유명현

◇ 부장전보 ▲ 보험수리2파트장 박성호 ▲ 마케팅기획파트장 권혁준 ▲ 채널지원파트장 서해민 ▲ 장기계약관리파트장 김부중 ▲ 장기실손관리파트장 김경종 ▲ 수도권장기손사부장 하준웅 ▲ 중부권장기손사부장 진영배 ▲ 서초AM사업부장 최근협 ▲ 대구AM사업부장 이용진 ▲ 제휴영업지원부장 장유성 ▲ 제휴영업1부장 임현석 ▲ 제휴영업2부장 전남수 ▲ 교차사업부장 허준 ▲ 일산사업부장 박종문 ▲ 북부사업부장 장주범 ▲ 은평사업부장 최정호 ▲ 송파사업부장 김호섭 ▲ 경인본부지원부장 이주형 ▲ 용인사업부장 이환표 ▲ 인천사업부장 원종감 ▲ 부평사업부장 오정근 ▲ 부천사업부장 황남수 ▲ 안산사업부장 김택규 ▲ 수원사업부장 김승용 ▲ 호남본부지원부장 정성훈 ▲ 전북사업부장 김종갑 ▲ 부산사업부장 이제영 ▲ 북부산사업부장 김정환 ▲ 구미사업부장 권용재 ▲ 강북대인보상부장 신우철 ▲ 수도권FG보상부장 이윤구 ▲ 대구대인보상부장 전수철 ▲ 충청대인보상부장 나종일 ▲ 지방권FG보상부장 박연승 ▲ 재무기획파트장 조희철 ▲ 개인융자부장 김영철 ▲ 융자영업부장 오정국 ▲ 준법감시파트장 손창훈 ▲ 일반장기송무파트장 전명식 ▲ 소비자정책부장 강상우 ▲ 소비자보호파트장 선성관 ▲ 해외업무파트장 이재용 ▲ 일반손익파트장 박창수 ▲ 재물UW파트장 김동욱 ▲ 기업보험2부장 제기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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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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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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