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홈플러스가 오는 17일까지 2만원 이하 초저가부터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와인까지 200종의 와인 12만병 선보이는 와인장터 행사를 개최합니다.
지난해 행사보다 2배 물량을 확보했으며 지난 행사 매출 구성비가 가장 높았던 2~5만원 가성비 와인과 최근 수요가 높아진 프리미엄 와인 물량을 각각 4배 이상 확대한 것이 특징입니다.
와인장터 행사 종료 이후인 18일부터는‘보졸레 누보 2종(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 2021·조셉드루앙 보졸레누보 2021, 각 1만9900원)’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 와인’으로, 매년 9월 초 수확한 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셋째 주에 전 세계 동시 출시하는 상품입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와인장터 행사 첫 주말인 지난 4~7일 와인장터 상품 매출이 지난해 행사 동기 대비 56%신장했다"며 "와인의 일상화 트렌드를 주도해 고객에게 ‘와인은 홈플러스’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