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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의 역설’ 삼성화재, 3분기 당기순익 전년 대비 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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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2, 2021, 15:11:32

3Q 영업이익 2975억, 매출액 4조 9655억
코로나19로 교통량 줄면서 사고 감소
당기순이익 2781억 원 기록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삼성화재[000810]가 3분기 2781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12일 삼성화재의 3분기 공시에 따르면 기준 누적 당기순이익은 1조 222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62.5% 늘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42.2%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7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9% 늘었습니다. 매출액은 0.3% 증가한 4조 965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코로나19로 교통량이 줄어들면서 자동차 사고가 감소해 좋은 실적을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3분기 원수보험료는 전년 동기 대비 0.1% 늘어난 14조 7291억 원입니다. 원수보험료는 보험회사가 대리점 등을 통해 계약자와 직접 보험계약을 체결하고 받은 보험료입니다.

 

보험 종목별로 살펴보면, 일반보험이 6.5%, 자동차보험이 1.5% 성장했습니다. 장기보험은 저축성보험 매출 감소로 1.4% 줄었으나 미래 이익의 재원이 되는 보장성보험 규모는 0.8% 증가했습니다.

 

부문별 손해율을 살펴보면, 3분기 자동차보험의 손해율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일시적 사고 감소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p 감소한 79.2%를 나타냈습니다. 손해율은 보험료 수입에서 보험금 지급액 등 손해액이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일반보험의 경우 매출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p 낮아진 75.2%를 기록했습니다. 장기보험 손해율은 의료 이용량 증가로 0.6% 포인트 상승한 82.8%였습니다.

 

홍성우 삼성화재 경영지원실장은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중심의 성장과 효율 개선 노력을 지속해 견고한 이익을 시현하고 있다”며 “남은 기간 예상되는 환경 변화에 대비해 안정적 수익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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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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