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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비게임 부문 수익성 개선 주목…목표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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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0, 2021, 09:11:38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10일 NHN에 대해 비게임 부문 수익성이 눈에 띈다며 목표주가를 10만 원에서 11만 원으로 10%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NHN의 3분기 매출액은 4725억 원, 영업이익은 279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8%, 18.6% 증가했다. PNP시큐어 매각으로 분기 영업이익에서 46억 원이 제거됐음에도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이라고 신한금융투자는 진단했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5% 감소했지만 결제/광고 매출은 2084억 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며 “특히 페이코 오프라인 거래액이 전년대비 56% 증가하는 등 코로나19 이후로 정체했던 페이코 거래액의 성장세가 두드려졌다”고 분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NHN이 비게임 부문 수익성 개선을 바탕으로 테크 기업으로의 변신을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1년간 클라우드 누적 수주액이 1000억 원을 돌파하고 일본에서 AWS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지정되기도 했다”며 “클라우드 부문 적자 폭이 절반까지 개선되는 등 지난 2018년 60%대에 불과했던 비게임 매출 비중이 2022년 80%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비게임 부문에 이어 게임 부문 가치도 상향해야 한다”며 “위메이드와의 협업으로 블록체인게임 개발, 상반기 신작 스케줄 등을 고려해 빅테크와 순수 게임사들에 가려져 주목받지 못했지만 이제는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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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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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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