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신세계, 쇼핑 축제 ‘쓱데이’ D-1…18개 계열사 “예열 완료”

URL복사

Friday, October 29, 2021, 15:10:06

30~31일 주말 이틀간 신세계 전 계열사 참여
채널별 대표 상품 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오는 30~31일 주말 동안 진행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쓱데이 본행사 이틀간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의 인프라와 유통 역량을 총 동원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단독 기획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각 채널별 대표 상품 할인과 쓱데이 단독 기획 상품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각종 체험 이벤트 및 호텔·레저·식음 등 쇼핑 전 분야를 아우를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백화점 앱에서 ‘신세계 FIT 서비스’를 신규 팔로우하는 고객에게 쇼핑 지원금을 최대 50%까지 지급합니다. SSG닷컴을 통해 알렉스 카츠, 줄리안 오피 등 에디션 판화 작품 40여점을 최대 10%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카드로 구매 시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이마트는 주말 이틀간 연중 최대 2000억원 규모의 쓱데이 본행사를 엽니다. 계란 1판·오징어 1마리를 할인하고 한우·샤인머스캣은 반값에 판매합니다. 시리얼·탄산음료·세제·치약칫솔 등 주요 생필품도 50% 할인 및 1+1에 제공합니다.

 

SSG닷컴은 행사기간 내 매일 오전 9시부터 신규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합니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청구 할인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선착순 구매 고객 10만명에게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해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도 줍니다. 

 

또 오전 9시부터 3시간 단위로 당일 자정까지 5번 열리는 '타임 특가' 세일을 진행합니다. 패션·뷰티·명품·가전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상품 20종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W컨셉은 ‘데일리 럭키 박스’ 행사를 통해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 판매합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각각의 럭키박스에는 보테가 베네타 등 인기 명품을 비롯해 나이키·아디다스 의류, 디자이너 브랜드 가방 등 다양한 품목이 준비돼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명품 패션부터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패션 등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최대 50%를 e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같은 기간 오후 6시에는 셀럽이 참여하는 ‘시마을 쓱데이 라이브’를 진행하고 주요 브랜드를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푸드는 쓱데이 사전행사 동안 노브랜드 버거에서 매운 맛 버거인 ‘쓱버거’를 출시해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본행사 기간에는 이마트에서 올반 찰핫도그, 모짜체다핫도그, 빅치즈콕콕 핫도그 등 핫도그류 3종과 올반 명란군만두, 짬뽕군만두 2종의 1+1 증정행사를 엽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닌텐도 럭키박스’를 선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정가로 구매 시 닌텐도 스위치 본체부터 프로 컨트롤러, 인기 타이틀까지 최대 36만원 상당의 사은품이 랜덤으로 구성된 상품입니다.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판매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합니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로 제조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 럭키 드로우 참여 1회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유기농 오렌지 591㎖와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 591㎖ 중 1개,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 190㎖ 1개, 보냉백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RTD 기획세트를 SSG닷컴에서 한정 물량 팝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올해 오픈한 조선 팰리스를 비롯한 총 9개 사업장의 객실부터 16개의 식음업장까지 다양한 구성과 혜택을 담은 쓱데이 상품을 공개합니다. 호텔별로 각 70만~200만원으로 구성된 쓱데이 한정 스위트룸 패키지를 비롯해, 최저가 등 다양한 베이직 호캉스 상품을 판매합니다.

 

신세계사이먼은 상품권 증정, 첫구매 혜택, 회전목마와 트레인 등 놀이기구 이용권 등이 포함된 ‘쓱티켓 빅5’를 신세계아울렛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해외열기구 축제를 모티브로 한 벌룬 페스타, 캠핑 팝업존, 자동차 전시 팝업 등 다양한 전시도 각 점별로 진행합니다.

 

신세계L&B는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와인앤모어에서 G7 4종(카베르네 소비뇽·메를로·샤르도네·소비뇽블랑)을 각 750㎖ 기준 50% 할인합니다. 와인앤모어에서는 세계 각국의 와인, 벨기에 한정판 맥주 등 MD추천상품 100여종을 최대 61%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냉동피자, 액체세제, 시리얼 등 주요 카테고리 전품목 1+1 및 핸드워시 전품목 50% 할인 등 주요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쓱데이 행사기간 중 단 하루만 운영하는 초특가 상품도 마련했습니다.

 

이마트24는 쓱데이 기간 역대 최다인 2400여개 상품에 대해 할인혜택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하겐다즈 미니컵(15종)과 1.5ℓ이상 모든 음료(28종)에 대해 1+1 행사를 합니다. 꼬모 4종, G7 500㎖ 3종 등 대표 와인을 할인 판매하며 캔·병맥주 109종도 할인합니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우리 아이를 위한 가족 여행’이라는 테마의 ‘패밀리 바이 JW패키지’와 ‘조식 패키지’를 할인 판매합니다. 11~12월에 사용 가능하며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자체 제작 어메니티 2종을 제공합니다. 인기 F&B 플레이버즈, 타마유라 식사권을 최대 40% 할인해 한정 수량으로 팝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초경량 헬리콥터부터 빈티지 클래식카, 수십억원 상당의 슈퍼카를 볼 수 있는 모빌리티쇼 등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합니다. 위스키·아트·리사이클링 등 트렌드를 반영한 팝업스토어도 엽니다. 스타필드 단독으로 아디다스 등 10여개 브랜드가 진행하는 최대 30% 브랜드데이 할인도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SI빌리지, 쓱닷컴 등을 통해 내수통관한 면세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SI빌리지에서는 글라슈떼부터 스와로브스키 등 명품 시계를 포함, 면세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5%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쓱닷컴에서는 토리버치, 롱샴 등 명품 패션 브랜드 구매 시 매일 1만원 쿠폰을 발급합니다.

 

신세계TV쇼핑은 특가 상품 및 방송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100% 당첨되는 행운복권을 증정합니다. 복권을 통해 적립금 최대 1만 포인트나 최대 20%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쓱데이 기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1월 한 달 간 VIP 회원등급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세계까사는 온라인몰 굳닷컴 행사 품목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0%를 굳닷컴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엽니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매장에서 30여종 가구와 80여종 소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전품목을 20% 할인하는 ‘뉴 스타트 세일’ 행사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