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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잠들어 있는 보험금 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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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17:10:22

홈페이지 및 전화·방문 통해 신청 가능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농협생명은 보험계약자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NH농협생명은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휴면보험금과 ▲미수령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알리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합니다.

 

휴면보험금은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청구권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의미합니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 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말합니다.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뜻합니다.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계좌 확인·신분증·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친 후 해당 금액을 지급하며, 지급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안내장 발송·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 있는 고객의 재산을 찾아줄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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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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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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