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의 첫 탐방 기업으로 선정돼 풀무원의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영구의 블랙돌은 방송인 조영구가 글로벌 투자회사 ‘블랙록’을 패러디해 ESG 기업 현장을 직접 탐방하는 유튜브 콘텐츠입니다. 방송에서는 조영구가 ESG 우수기업을 직접 찾아가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 항목별로 투자를 위한 실천 의지를 확인한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합니다.
영구의 블랙돌은 풀무원을 첫 회 탐방 기업으로 선정했습니다. 풀무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4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2020년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영상에서 조영구는 풀무원의 충북 음성 두부공장과 서울 오피스를 찾아가 현장을 탐방하고 ESG 담당자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먼저 E 분야에서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을 중심으로 친환경 패키지, 에너지 절감 정책 등의 친환경 정책을 소개합니다.
S 분야에서는 풀무원이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미션 아래 강화도 우리마을 사회공헌과 바른먹거리 캠페인 등을 추진사업으로 펼쳐 나가는 내용을, G 분야에서는 풀무원이 전문경영인 체제, 선진적 이사회 시스템, 높은 사외이사비율 등으로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알립니다.
오경석 풀무원 바른마음경영담당 상무는 “풀무원은 ESG 경영이 글로벌 경영 트렌드로 자리 잡기 전부터 ESG 경영을 해온 기업”이라며 “이번 영구의 블랙돌 콘텐츠를 통해 풀무원 ESG 경영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