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대표 강한승)은 지자체와 함께하는 온라인 상생 기획전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매출이 1년새 183% 성장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쿠팡의 지방자치단체 지원사업에 참여한 서울특별시·경상북도·전라북도 소재 중소상공인의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습니다.
특히 서울특별시·경상북도·경상남도·충청남도·광주광역시의 경우 지난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자체별로 진행한 ‘온라인 상생 기획전’ 성과를 분석해 보면, 온라인 판매 전체매출에서 40%가량이 쿠팡에서 발생된 것으로 회사 측은 추정했습니다.
한 예로 경상남도 소재 자동차 액세서리 용품업체 ‘더클래스’는 과거 자사몰 위주 판매로 고객 확보에 한계를 경험했으나, 쿠팡 로켓배송 입점과 자자체 상생 기획전 참여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3% 급증했다고 전했습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지역의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 더 확대될 것”이라며 “다양한 지자체별 지원사업을 통해 쿠팡이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쿠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축산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들과 손잡고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