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선라이즈 UPC, 화웨이 중계기 솔루션 스위스 전역에 구축

URL복사

Friday, September 03, 2021, 10:09:00

‘화웨이 블레이드AAU 프로’ 통해 5G 비즈니스 개발 박차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스위스 통신사 선라이즈 UPC가 화웨이의 안테나와 본체 일체형 차세대 기지국 중계기 솔루션인 ‘블레이드AAU 프로’를 스위스 전역에 구축하고 혁신적인 5G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화웨이에 따르면 선라이드 UPC는 화웨이의 블레이드AAU 프로 중계기 하나에서 2G·3G·4G·5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위스 기지국들은 대부분 하나의 폴(Pole)에 통신장비를 설치합니다.

 

선라이즈 역시 기존 2G, 3G, 4G 기지국이 있는 폴에 5G 장비를 설치해야 하기에, 안테나 공간 확보, 내풍 및 타워 베어링 유지보수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는 게 화웨이의 설명입니다.

 

만약 5G 구축에 필요한 안테나 공간이 기존 통신 안테나 공간으로부터 확보가 안된다면 수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 기지국 조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대다수의 사이트는 안테나 하나만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협소해 5G 구축이 어려운 게 현실.

 

하지만 선라이즈 UPC는 화웨이 블레이드AAU 프로를 사용해 이런 공간상 제약을 극복하고 5G 매시브 미모(Massive MIMO, 대용량 다중입출력장치)를 빠르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측은 “블레이드AAU 프로는 액티브 안테나와 패시브 안테나를 통합한다”며 “통신사는 하나의 안테나에서 다양한 대역과 무선 접속 기술을 구현하여, 네트워크 구축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또 통신사는 기존 폴의 단일 안테나에서 서로 다른 네트워크 모드를 송출할 수 있다”며 면서 “특히, 내풍을 줄이고 5G 모듈을 폴의 최상단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해 전파가 최대한 멀리 도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G에서 5G까지 전체 밴드 지원과 방대한 대역폭을 통해 이통사는 구축 시간을 단축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모두 지원하는 네트워크 운용이 가능한데요. 이런 이점에 힘입어 블레이드AAU 프로는 세계 통신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알렉산더 레만 선라이즈 UPC 신규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는 “선라이즈 UPC는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고품질 5G 네트워크를 구축해 리더의 위상을 계속 유지하고 비즈니스 성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화웨이와 스마트 건설, 스마트 농업,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공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 5G 비즈니스 개발 혁신을 함께하기를 원한다”고 했습니다.

 

왕 하이타오 하웨이 스위스 CEO는 “전 세계 5G 개발이 미지의 영역으로 들어서고 있다”며 “화웨이는 글로벌 통신사들이 5G 비즈니스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더 많은 시나리오에서도 5G 혁신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