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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140억원…"코로나에 업계 경쟁심화 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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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1, 2021, 14:08:18

전년 比 90억원 늘어.. 영업손실 확대
2분기 매출액 1329억 원 기록..전년 대비 3.6%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사장 이상호)는 2분기 영업손실이 14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90억원 늘어났다고 11일 공시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예측 불가능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경에 이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 비용이 발생했다는 설명입니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대비 3.6% 증가한 13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11번가 측은 “분기 거래액과 매출액이 꾸준한 증가세에 있다”며 “상반기 확보한 성장동력을 기반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통해 연초 목표했던 두 자릿수의 거래액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올 상반기 들어 11번가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미래 성장기반을 다지기 위한 전략으로 동영상 리뷰, 라이브 방송 기반의 동영상 커머스와 협업을 통한 빠른 배송 서비스에 집중해 왔습니다. 실제 11번가가 상반기 업로드한 동영상 리뷰 수는 200만건을 넘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15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다양한 제휴 및 협력을 통해 배송 경쟁력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장보기’ 서비스는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와 SSG닷컴, GS프레시몰의 새벽배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주문한 상품을 주문 당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오늘주문 오늘도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평일 24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우체국 택배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오늘주문 내일도착’ 서비스는 6월 한 달간 주문건수가 지난 4월 대비 87%, 거래액은 49%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올 상반기는 변곡점을 맞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11번가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 시기”라며 “하반기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로 독보적인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된 11번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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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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