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마켓컬리(대표 김슬아)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 23개의 가격을 주요 오프라인 마트 3사 및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 3사의 평균가격과 비교한 결과 약 23%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습니다.
마켓컬리가 비교한 상품은 기본 식품류들입니다. 채소 10종, 정육 8종, 1+등급 특란, 1등급 한우 불고기용, 1등급 생닭, 수산 5종 등 총 23개 상품의 6일 기준 가격을 비교했는데요. 그 결과 주요 오프라인 마트 3사 평균 가격보다 23.44%,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 3사 평균 가격 대비 23.24%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 대비 가장 저렴한 카테고리는 수산 상품으로 약 47% 가격이 낮았습니다. 상품 중에서는 국산 손질 오징어, 제주 갈치, 생물 오징어 순이었습니다. 23개 식품 중 가장 저렴한 상품은 새송이 버섯으로 400g 기준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 대비 가격이 절반 이하였습니다.
올 초 가격이 급상승했던 흙대파 1단의 경우 마켓컬리는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 대비 25%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채소 카테고리는 14% 정도 가격이 낮았습니다. 정육 상품도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보였습니다. 특히 대패 삼겹살은 가격 편차가 가장 컸으며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의 평균가격 대비 약 22% 저렴했습니다.
기름이 적어 다양하게 이용하기 좋은 목살은 29%, 복날을 앞두고 수요가 증가할 1등급 생닭은 22%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높은 가격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달걀은 마켓컬리 제품 가격이 근소하게 낮았습니다.
마켓컬리는 지난 4월부터 1년 내내 가장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관리함과 동시에 잔류농약 검사, 중금속 검사 등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KF365를 출시하는 등 상품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