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스위스 고급 주얼리·시계 브랜드 ‘피아제’의 주얼리 80여종과 시계 40여종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습니다.
피아제는 1874년 창업자 조르주 에두와르 피아제가 설립한 브랜드로 화려한 장식의 주얼리 제품과 2㎜ 두께의 초박형 기계식 손목 시계로 이름이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대가 1억원 수준에서 형성돼 있는 상위 라인업 상품부터 최근에는 백만원 대의 엔트리 모델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아제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포제션의 주얼리와 시계가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피아제 주얼리 특징인 ‘링안의 링’ 콘셉트가 손목시계의 베젤과 뱅글, 이어링 등에 적용됐습니다. 선라이트, 로제 등 주얼리 컬렉션뿐 아니라 폴로 손목시계와 초박형 시계 라인인 알티플라노의 ‘울트라-씬’ 모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SG닷컴은 피아제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장과 같은 수준의 품질 보증과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공식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의 기호에 맞춰 이니셜이나 날짜를 각인해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또 시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별도로 전달되는 링크를 통해 ‘피아제 케어’에 가입한 후 최대 8년까지 상품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피아제 상품은 금액과 관계없이 귀중품 배송 전문 업체인 ‘발렉스’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합니다.
SSG닷컴은 피아제의 공식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공효진의 상품 스타일링 소개 페이지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SSG닷컴이 명품 브랜드 입점을 추진하는 이유는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나타나는 명품 선호 현상이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팀장은 “하이엔드 브랜드의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해 구매 고객은 물론 브랜드 측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플랫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럭셔리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