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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380원·즉석밥 990원”…CU, ‘초저가 전략’으로 매출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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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9, 2021, 10:08:56

‘득템라면’ 매출 1위·‘우리쌀밥’ 판매량 2위 기록
높은 할인율·박리다매로 채소 매출 25.2% 올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가 최근 치솟는 물가상승에 맞서 앞세우고 초저가 전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점포의 매출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유통업체 매출동향을 보면, 전체 유통 업태에서 지난 6월 편의점의 매출 비중은 17.3%로 백화점(16.3%), 대형마트(15.1%)를 넘어섰습니다. 소량·근거리 소비 확산에 맞춘 편의점의 초저가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평가입니다.
 
지난 4월 CU가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 ‘HEYROO 득템라면’의 경우 기존 봉지라면의 4분의 1 수준인 개당 3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화제가 됐습니다. 출시 초기 신라면, 짜파게티를 제치고 CU 봉지면 매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홈술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mmm(음)! 레드와인’은 6900원으로 40일 만에 11만병이 팔렸습니다.
 
‘HEYROO 우리쌀밥’은 일반 제조업자 브랜드(NB·National Brand) 상품 대비 최대 50% 가량 값이 싼 990원짜리 즉석밥으로 CJ햇반에 이어 즉석밥 판매량 2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CU의 2분기 즉석밥 매출은 34.6% 증가했습니다.
 

저가 전략은 10원 전쟁이라 불릴 만큼 대형마트에서 주로 쓰던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영향으로 근거리 소비가 확대되자 CU가 생필품 초저가 전략으로 소비자 확보에 나선 것입니다.
 
이러한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에 맞춰 채소도 유통 구조를 축소해 중간 마진을 낮춤으로써 마트 대비 최대 55% 할인가로 판매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10개 이상 구매 시 개당 400원에 파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박리다매 전략을 펼친 결과 채소는 25.2%, 아이스크림은 21.7% 매출이 올랐습니다.
 
CU의 생활 서비스도 매출 상승의 요인이 됐습니다. 월 구독료로 일정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구독쿠폰 서비스는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190.3% 증가했고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그린세이브 서비스도 관련 매출이 87.4% 상승했습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편의점 업계는 장바구니 물가 상승으로 인한 가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알뜰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며 “곧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면 편의점 장보기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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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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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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