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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광주광역시교육청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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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5, 2021, 15:08:19

 

<광주광역시교육청>

 

◇ 교(원)장 승진

▲ 지한유치원 문미영 ▲ 정덕유치원 박은미 ▲ 예향유치원 윤복순 ▲ 수문초 노경희 ▲ 봉주초 정상준 ▲ 동림초 정종숙 ▲ 백운초 최미영▲ 풍암고 강신철 ▲ 무등중 박민아 ▲ 송광중 고준상 ▲ 광주화정중 김세준 ▲ 운남중 윤희경 ▲ 서광중 이도환 ▲ 월봉중 장금만 ▲ 성덕중 최종철

 

◇ 교(원)장 전보·전직

▲ 효천다솜유치원 채미숙 ▲ 신용유치원 이혜란 ▲ 진남초 김수강 ▲ 동초 황덕자 ▲ 화정남초 유영환 ▲ 평동초 오주봉 ▲ 금당초 홍여화 ▲ 문화초 김미옥 ▲ 유안초 조지은 ▲ 송학초 김미자 ▲ 삼도초 김숙자 ▲ 송우초 김영일 ▲ 비아초 김정희 ▲ 풍암초 신수강 ▲ 남초 정성숙 ▲ 선명 학교 최미순 ▲ 신창초 이미라 ▲ 학운초 김진흥 ▲ 치평초 정석 ▲ 동운초 김미경 ▲ 진월초 김복자 ▲ 문산초 김해임 ▲ 영천초 남혜경 ▲ 효광초 유혜경 ▲ 지산초 이광자 ▲ 유덕초 이금란 ▲ 문정초 이숙영 ▲ 마지초 이용규 ▲ 우산초 이재형 ▲ 본촌초 이정화 ▲ 오치초 이혜경▲ 문우초 임공진 ▲ 만호초 장영란 ▲ 풍영초 전은숙 ▲ 용두초 정혜경 ▲ 일신초 채경숙 ▲ 일곡중 김주신 ▲ 광주공고 박봉규 ▲ 상일중 김경숙 ▲ 주월중 김효중 ▲ 선운중 김인곤 ▲ 대자중 윤현숙 ▲ 봉선중 최병윤◇ 공모교장▲ 광주자동화설비공고 강민수 ▲ 풍암중 이영호 ▲ 월곡중 현병순◇ 교육전문직원(장학관·교육연구관)▲ 시교육청 정책국장 이재남 ▲ 광주교육 연구정보원장 강영 ▲광주유아교육진흥원장 김향화 ▲ 시교육청 정책기획과장 김정우 ▲ 시교육청 초등교육과장 장상민 ▲ 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장 신미숙 ▲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곽행숙 ▲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정은주 ▲ 광주교육연수원 운영기획부장 지혜란 ▲ 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안규완 ▲ 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박희대 ▲ 서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지원과장 현정미 ▲ 유아교육진흥원 연구운영과장 사선 ▲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정책기획담당 김재황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학교자치기획담당 정성균 ▲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민주시민교육담당 정종재 ▲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생활‧대안교육담당 안진홍 ▲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초등교육과정담당 구모선 ▲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초등인사담당 노정현 ▲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직업교육담당 김정현 ▲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체육보건담당 박봉옥 ▲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체육특기담당 김필모

 

◇ 교육전문직원(장학사‧교육연구사)

▲ 시교육청 감사관 민선주 ▲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김형진 ▲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안세희 ▲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김아진 ▲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문경호 ▲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양종철 ▲ 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박혜원▲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삼구 ▲ 동부교육지원청 김하정 ▲ 동부교육지원청 국광윤 ▲ 서부교육지원청 차상훈 ▲ 서부교육지원청 박은영 ▲ 교육연수원 우선자

 

◇ 신규 임용

▲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이미화 ▲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남보라 ▲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정성훈 ▲ 동부교육지원청 임성열 ▲ 서부교육지원청 최민호 ▲ 서부교육지원청 박경화 ▲ 교육연수원 이옥자 ▲ 교육연수원 조성현 ▲ 교육연구정보원 김수영 ▲ 교육연구정보원 위건욱 ▲ 유아교육진흥원 강정현

 

◇ 장학사 파견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김대들

 

◇ 교(원)감 승진

▲ 지한유치원 박화연 ▲ 화운유치원 백영선 ▲ 수완초병설 이경희 ▲ 서림초병설 임명희 ▲ 봉산유치원 정현숙 ▲ 효동초병설 황미혜 ▲ 본촌초 조영선 ▲ 수완초 김희남 ▲ 수문초 백명준 ▲ 선운초 정선미▲ 치평초 한선하 ▲ 광주고 강창현 ▲ 전남여고 윤현미 ▲ 광주공고 이동승 ▲ 문정여고 조경은 ▲ 빛고을고 조미희 ▲ 첨단고 진지숙 ▲ 월곡중 김현화 ▲ 광산중 민혜영

 

◇ 교(원)감 전보·전직

▲ 새별초병설 김혜정 ▲ 광천초병설 정점숙 ▲ 양산초 임동연 ▲ 방림초 심용철 ▲ 광림초 김미희 ▲ 농성초 백점희 ▲ 백운초 이수경 ▲ 서초 김태심 ▲ 수창초 박용규 ▲ 학강초 이경모 ▲ 대촌중앙초 김태선 ▲ 마지초 최규식 ▲ 무학초 김재홍 ▲ 미산초 김병헌 ▲ 산월초 김갑중 ▲ 새별초 임숙영 ▲ 송학초 전창식 ▲ 신용초 최경아 ▲ 연제초 주은순 ▲ 오치초 김현덕 ▲ 진만초 김선영 ▲ 풍암초 이효숙 ▲ 광주제일고 강승구 ▲ 하남중 강선영 ▲ 평동중 김수희 ▲ 총장중 김연호 ▲ 지산중 허두무 ▲ 치평중 이영선 ▲ 금호중 강화성 ▲풍암중 박태호 ▲ 천곡중 석창미

 

◇ 신규 교사

▲ 용산초병설 김연지 ▲ 송정서초병설 김은선 ▲ 학운초병설 박선정 ▲ 고실초병설 유다민 ▲ 방림유치원 최연수

 

 

<국민대>

 

◇ 교무위원 보직 발령

▲ 글로벌인문·지역대학장 김영진 ▲ 자동차융합대학장 이성욱 ▲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장 안현철 ▲ 자동차산업대학원장 조용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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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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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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