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증가하는 ‘홈시네마족’을 대상으로 대용량 팝콘을 선보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됐던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편의점 팝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6% 신장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시간대별로는 오후 6시 이후부터 자정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6.4% 증가했습니다. 주택가 수요는 60.5% 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보면서 영화관 분위기를 내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주택가 상권의 대용량 스낵과자 매출이 같은 기간 49.8% 늘어나는 등 대용량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홈시네마 수요를 겨냥해 베개 콘셉트의 대용량 팝콘스낵인 ‘꿀잠팝콘’을 이달 28일 선보입니다. 꿀잠팝콘(500g)은 국내산 사양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일반 편의점 팝콘보다 양이 5배 이상 많다는 설명입니다. 실제 베개 모양, 사이즈와 비슷하게 제작했습니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MD는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집 안에 작은 영화관을 꾸며 놓고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또한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편의점표 영화관 콘셉트의 스낵과자들을 추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