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캐롯손해보험이 코로나19의 빠른 집단 면역 체계 형성을 도모합니다.
캐롯손보(대표 정영호)는 1일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을 대상으로 ‘캐롯 아나필락시스 안심 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캐롯손보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이슈에 있어 작년 2월, 5월에 국내 최초 ‘캐롯 단기 질병안심보험’, ‘캐롯 학생 단기질병 안심보험’을 각각 론칭한 바 있습니다. 이 보험들을 통해 나온 정산 이익 전액을 지난해 말 홀트아동복지회에 코로나19 긴급 위기가정에 기부한 바 있습니다.
최근 국내 1차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30%에 달하는 가운데 백신접종으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전 국민에 대한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이번 이벤트가 기획됐습니다. 캐롯 아나필락시스 안심보험의 경우 가입일로부터 6개월 동안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진단 확정되면 200만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이번 캐롯 아나필락시스 안심보험 이벤트는 TMAP내 이벤트 상세페이지 ‘무료보험 혜택 받기’를 통해 백신 보험 가입절차를 진행한 선착순 3만명의 고객에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지난 2월 순차적인 접종 시작 이후 0.37%의 이상 반응 신고가 있었으며 극소수의 이상 반응 대비 사회에서 우려가 큰 편입니다. 이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빠른 집단 면역 체계 형성을 위해 캐롯손보와 티맵모빌리티는 논의를 통해 캐롯 아나필락시스 안심보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협의했습니다.
박용준 캐롯손보 제휴BM개발본부장은 “캐롯 아나필락시스 안심보험 무상제공의 경우, 사회 구성원의 백신접종률을 높여 코로나 사태의 빠른 종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며 “향후 캐롯만의 상품 기획력과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험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