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inance/Economy 금융/경제

투자자문사 發 ‘결제 피해 주의보’…“카드 번호 알려주지 마세요!”

URL복사

Monday, June 28, 2021, 13:06:45

CVC 번호 없이도 결제될 수 있어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최근 주식 투자 열풍에 투자자문사를 찾았다가 원치 않은 결제로 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2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주식에 대해 잘 몰랐던 A씨는 최근 독학을 해보고자 유튜브를 둘러보다 한 투자 자문 채널을 발견했는데요. 상승 종목을 알려주며 ‘도움을 원하면 전화번호와 이름을 남겨 놓으라’는 안내 문구에 A씨는 연락처 등을 남겼습니다.

 

이후 해당 채널을 운영하는 투자자문사 B과장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자사 회원은 300명가량이며, 저희가 추천하는 종목을 집중 매수해서 보유하고 있다가 매도할 경우 수익이 500% 이상 날 수 있다”는 안내였습니다. 이에 A씨는 500만원~1000만원 가량을 투자할 수 있다고 답했고, B과장은 “저희도 정보만 알려 줄 순 없기 때문에 보증 차원에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300~500% 수익이 날 경우 매달 수수료 84만원만 결제하면 된다는 설명에 A씨는 아무런 의심 없이 카드 정보를 넘겼는데요. 즉시 1년 치 수수료인 1000만원 결제 알림이 도착했습니다. 당황한 A씨는 “수익이 나면 결제하기로 한 것 아니냐”고 물었고, B과장은 “실제로 결제된 게 아니며 한 달 후에 84만원을 빼 갈 것이니 안심하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카드사 확인 결과 일시불로 1000만원이 결제된 것이 사실이었고, 화가 난 A씨는 결제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해당 투자자문사는 이미 투자 정보를 말해줬기 때문에 취소가 안 된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CVC(카드 유효성 검사 코드) 번호 없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도 결제가 된다는 사실을 몰랐던 A씨는 환불이 어려울 까 며칠 동안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A씨는 20여일 만에 결국 환불을 받았습니다.

 

A씨는 “먹고 살기도 어려운 마당에 주식으로 수익을 얻어 보려다 피해를 봤다”며 “거액의 결제로 한도가 꽉 찼는데 20여 일 만에 환불이 되는 바람에 오랫동안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보면 A씨와 같은 피해 사례가 매년 1500건 이상인데요. 올해는 어느 때 보다 피해 사례가 더 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원은 피해예방을 위해 ▲현혹되기 쉬운 높은 수익률 등을 제시하는 광고에 주의할 것 ▲계약서를 요구해 환급기준 등 주요 내용을 반드시 확인할 것 ▲업체에 계약해지 요청 시 녹취, 문자 등 증빙자료를 남겨 분쟁에 대비할 것 등을 당부했습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최근 투자 자문업 관련 환불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며 “유선 전화상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알아도 결제가 되기 때문에, 절대 해당 정보를 알려줘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