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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최고치 후 숨고르기 속 업종별 차별화...강보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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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8, 2021, 16:06:33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주 초반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던 코스피가 변동성을 줄이며 숨고르기 단계를 거치고 있다. 다만 이 와중에 카카오를 비롯한 일부 성장주들은 강한 상승 랠리를 펼치는 모습이다.

 

18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97포인트(0.09%) 오른 3267.93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0.72포인트(0.02%) 오른 3265.68로 출발한 뒤 좁은 폭 내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했다.

 

이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8227억원, 615억원을 순매도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통화정책 회의인 FOMC 회의의 영향으로 인한 달러화 강세가 외국인의 매도를 부르며 지수 상승을 제한했다. 반면 개인은 8847억원을 순매수하며 장을 받쳤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FOMC에 대한 경계심리가 되살아나는 상황에서 금융시장 안정이 가시화되기 전까지 단기적으로 가격에 대한 매력이 높은 대안 시장·업종이 주목을 받아 종목장세가 전개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중 SK하이닉스(-1.58%), LG화학(-1.56%), 현대차(-0.63%), 삼성전자(-0.49%), 삼성전자우(-0.40%) 등은 하락했다.

 

반면 카카오(4.73%), 삼성SDI(3.69%), 네이버(2.18%), 셀트리온(0.37%), 삼성바이오로직스(0.36%) 등은 상승했다. 시가총액 3위를 유지하고 있는 카카오는 이날 한때 6.5%까지 급등하며 시총 69조9000억원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SDI는 2차전지 성장 기대 속에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세가 유입됐다.

 

하락한 업종은 은행(-1.85%), 보험(-1.16%), 운수·창고(-1.11%), 금융업(-0.71%), 철강 금속(-0.43%) 등이다. 특히 철강은 원자재시장 변동성 확대에 현대제철은 1.52% 하락했다.

 

상승한 업종은 서비스업(1.97%), 섬유·의복(1.93%), 기계(1.59%), 의료정밀(1.24%), 비금속광물(0.72%) 등이다.

 

유가증권시장 거래량은 15억9544만주, 거래대금은 17조916억원이었다.

 

한편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12.16포인트(1.21%) 오른 1015.88로 마감하며 코스피에 비해 양호한 흐름을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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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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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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