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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쇼핑라이브, 캠핑용품 방송 평균 시청수 22만회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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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7, 2021, 15:06:54

평균 대비 약 60%가량 높은 수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해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캠핑용품 관련 방송 실적을 분석해 보니 그동안 진행했던 캠핑 방송 평균 시청 횟수가 방송 당 약 22만 회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가 14만 회인 점을 고려하면 캠핑용품 방송을 시청하는 횟수가 평균 대비 8만 회, 60%가량 높은 수준입니다.

 

이처럼 캠핑 관련 방송 시청 지표가 높은 것은 라이브 커머스가 가진 소통 기능이 도움이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에 대한 정보를 구할 수 있다는 점이 캠핑 장비 등 고가 상품 구매에 적합하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또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상품 특장점을 최대화하고 더욱 생동감 있는 방송을 선보이기 위해 방송 주제에 맞춰 촬영 환경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캠핑 경우 야외에 나가 방송을 진행하거나 호텔 상품은 호텔에 직접 방문해 라이브 커머스를 하는 식입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해 10월 캠핑 전문 유튜버 ‘녜미누’와 함께 진행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빈하우스 텐트&FW 역시즌 의류 SALE’ 방송은 1시간 30분 동안 4억원이 넘는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판매하는 상품에 맞춰 방송 환경을 조정하고, 고객들이 찾는 상품 추세를 주시해 더욱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라이브 쇼핑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는 방송들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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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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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네이버, 영업익 5216억…매출·영업익 모두 성장

[2025 2분기 실적] 네이버, 영업익 5216억…매출·영업익 모두 성장

2025.08.08 09:43:5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서치플랫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한 실적을 냈습니다. 네이버[035420]는 2분기 매출액 2조9151억원, 영업이익 521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1.7%, 10.3%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은 497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1조365억원 ▲커머스 8611억원 ▲핀테크 4117억원 ▲콘텐츠 4740억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원입니다. 서치플랫폼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피드를 통한 체류시간 확대, 광고 지면 최적화 및 타겟팅 고도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 전분기 대비 5.6% 성장했습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의 성공적인 안착, 멤버십 및 N배송 경쟁력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 전분기 대비 9.3% 늘었습니다. 2분기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으로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습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 전분기 대비 4.8% 증가했습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20조80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연내 페이스사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는 단말기 출시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금융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갈 계획입니다. 콘텐츠는 웹툰의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공공 부문 매출 성장,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 전분기 대비 1.9% 감소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는 AI 기반으로 B2C, B2B, B2G를 아우르는 플랫폼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중장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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