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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생보사, ‘은행계냐 아니냐 그것이 문제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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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13, 2015, 14:09:19

보험硏, 중국 은행계 생명보험회사의 성장 현황과 전망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중국의 생명보험사들이 성장을 위해 필요한 조건은 무엇일까?

 

보험연구원이 13일 발간한 중국 은행계 생명보험회사의 성장 현황과 전망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 중국은행감독관리위원회(CBRC)가 은행의 보험산업 진입을 허용한 후 20158월까지 중국시장에서 7개의 은행계 생명보험회사가 설립됐다.

 

이에 앞서 2006년 중국보험감독관리위원회(CIRC)는 보험회사의 은행산업 진입을 허용했다. 이 때문에 공평한 경쟁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2009CBRC는 은행의 보험산업 진입을 본격적으로 허용했다.

 


중국 은행들은 2010년부터 새로운 수익원 창출과 고객의 보험수요 충족을 위해 방카슈랑스 채널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생명보험회사 인수를 추진하기 시작했다. 올해 8월까지 BOCOM(교통은행), BOB(북경은행), CCB(건설은행), ICBC(공상은행), ABC(농업은행), CMB(초상은행) BOC(중국은행)는 각각 M&A를 통해 생명보험회사를 보유하게 됐다.

 

전체 생명보험회사들의 방카슈랑스 판매가 위축되고 있다. 그러나, 방카슈랑스 관련 규정 시행으로 은행계 생명보험회사들은 모회사의 지원에 힘입어 고성장하고 있다.

 

201011월 은행 지점은 3개사 이하의 보험상품만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어 지난해 1월 방카슈랑스 채널에서 판매되는 보장성 상품 하한선은 20%로 제한됐다. 이 때문에 전체 생명보험회사들의 방카슈랑스 판매가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것.

 

중국 생명보험회사의 방카슈랑스 채널 수입보험료는 20105245억위안에서 20133940억 위안으로 감소했다. 전체 판매채널에서 차지한 비중도 201049.5%에서 201336.7%로 하락했다.

 

하지만, 중국 은행계 생명보험회사들은 모회사의 거대한 은행고객과 함께 브랜드 우위로 매출을 확보했으며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작년 기준 중국 은행계 생명보험회사 수입보험료 성장률은 전체 생명보험회사 수입보험료 성장률(18.2%)보다 44.4%p 높은 62.6%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중국 생명보험시장에 구조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4년 기준 중국 생명보험시장에서 62.5%를 차지한 상위 5개사는 절대적인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다. 반면 나머지 66개사의 시장점유율은 37.5%에 그쳤다.

 

현재 생명보험시장 상위 20위에 진입한 은행계 생명보험회사는 3개사에 불과하다. 이는 은행계 생명보험회사들의 영업지점이 아직까지 전국적으로 확대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연구원은 중국 당국이 보험회사가 영업지점이 없는 지역에서 보험상품을 판매할 수 없도록 규제하고 있다향후 영업지점이 전국적으로 확대될 경우 은행계 생명보험회사들은 모회사의 풍부한 자금 지원과 서비스망으로 시장순위가 모두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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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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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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