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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의 차이-실버암보험, 믿고 가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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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9, 2013, 14:10:49

금소연, 미래에셋·라이나生 상품 '품질인증'..교보生 고객 서비스도 선정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과 라이나생명의 암보험이 소비자단체가 처음 실시한 품질인증 상품으로 선정됐다. 교보생명의 고객서비스도 품질인증을 받았다.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2013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을 실시한 결과, ‘소비자성, 실효성, 신뢰성, 창의성이 우수한 3개의 금융상품과 1개의 서비스가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품질인증은 소비자단체가 처음으로 직접 실시한 첫 사례다. 금융·소비자학 교수, 유관단체, 감독당국, 소비자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신청 접수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성(30%), 실효성(30%), 신뢰성(20%), 창의성(20%)을 평가해 80점 이상을 받은 대상에 품질을 인증했다.

 

10개 금융상품과 서비스가 응모했는데 이중 금융상품 3, 서비스는 1개가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인증을 획득한 금융상품은 미래에셋 진심의 차이 변액’, 라이나 실버암, 수협 사랑해나누리예금의 3개며, 교보생명의 콜센터SR 서비스도 품질인증을 받았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미래에셋생명의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는 사업비용을 획기적으로 인하한 변액보험이다. 보험 가입 후 1년 내에 해약을 해도 90% 이상의 해약환급금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 입장을 가장 잘 고려한 상품으로 평가받았다.

 

라이나생명의 실버암보험은 국내 최초의 고령자 대상 암보험으로, 당뇨병·고혈압 대상자도 별도의 조건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80세 노인도 가입이 가능한 점 등도 높이 평가받아 금소연으로부터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교보생명의 ‘SR(Service Recovery)제도는 업계 최초로 불만 전용 전담상담인력을 배치해 5분 내에 회신전화를 하고, 3일내 책임처리의 시스템을 갖췄다. 이 결과, 소비자 불만민원이 50% 이상 줄어든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금소연은 오는 30일부터 해당 금융사를 직접 찾아가 인증패와 인증마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인증마크는 금융사 회사와 소비자가 서로 껴안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하고 믿고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새겼다.

 

강형구 금소연 금융국장은 정부의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정책에 호응하여 금융소비자권익보호의 일환으로 이번 인증을 실시했다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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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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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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