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창업지원을 강화하고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는데요.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이며 모집 제품군은 스킨‧클렌징‧헤어‧바디 제품 등입니다.
접수 기간은 6월 20일까지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서류 심사를 한 뒤 워크숍 평가와 멘토링 캠프를 거쳐 7월 14일 최종 선정 2팀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으로 선정된 2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합니다. 브랜드 론칭 비용 5000만원과 제품 개발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도 제공합니다. 브랜드 론칭 후에는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를 도울 계획입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공모주제가 친환경인만큼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