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이 불 없이 조리할 수 있는 비빔국수를 출시하며 여름 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흐르는 물에 1분 해동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면 ‘비비고 비빔유수(流水)면’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끓는 물에 익힐 필요가 없는 비빔국수는 국내 최초로, 조리혁명을 불러일으키며 기존 시장에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제품은 ‘소고기고추장비빔유수면’, ‘들기름간장비빔유수면’ 두 가지입니다. 삶아낸 면과 고명이 급속 냉동된 상태로 붙어있어 통째로 채반에 놓고 흐르는 물에 풀어주면 되는 초간편 제품입니다.
삶는 과정 없이도 쫄깃한 면발을 살리기 위해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유수해동기술’을 적용했는데요. 반죽부터 다르게 배합해 ‘만 번 치댄’ 면발을 최적의 조건으로 알맞게 익힌 후 급속냉동해 쫄깃하면서 탱탱한 면발을 구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비빔소스는 CJ제일제당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적용해 비빔국수 전문점 수준의 비법 소스 맛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소고기고추장소스는 다진 소고기를 볶아 깊은 풍미를 더해 매콤함을 살렸고, 들기름간장소스는 감칠맛 도는 간장에 향긋한 들기름이 어우러져 고소함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소비자 목소리도 충실히 반영했습니다. 비빔면 양이 다소 부족하고 부재료가 없어 아쉽다는 의견을 반영해 시중 비빔면 한 개 반 정도의 넉넉한 양과 함께 애호박·양파·목이버섯·표고버섯 등 비빔 고명을 넣어 부재료 추가 없이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도록 했습니다. 캠핑 등 야외활동 시 유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비빔면 시장은 지난해 1500억원 규모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CJ제일제당은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비비고 비빔유수면’의 특장점을 앞세워 소비자를 사로잡는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19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비빔유수면’은 CJ만의 ‘온리원(ONLYONE)’적인 기술로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맛 품질을 확보한 혁신제품인 만큼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제품을 한발 앞서 선보이도록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