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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전시회와 콜라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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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9, 2021, 14:04:58

“음악과 함께 입체적으로 맥스 달튼 예술세계 감상하고 공감하는 자리될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오는 7월11일까지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마이아트뮤지엄과 함께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전시회 현장에서 관객들에게 새로운 예술 경험을 제시하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마련했습니다.

 

맥스 달튼은 아르헨티나 출신 작가로 바르셀로나, 뉴욕, 파리 등 세계를 무대로 20여년간 활동해왔는데요. 세계적인 거장 맥스 달튼은 음악, 영화 등 대중문화에서 영감을 얻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예술작품을 탄생시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일러스트를 비롯한 맥스 달튼의 다양한 영화관련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아울러 이번 전시에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영화를 재해석한 맥스 달튼의 영화포스터 작품이 세계최초로 공개되는데요. 그외에도 롤링 스톤즈, 밥딜런, 비틀즈 등 세계 최고 팝 아티스트의 LP자켓 등 다채로운 작품 200여편이 함께 전시됩니다.

 

지니뮤직은 전시장 내부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섹션에 지니뮤직 캡션을 설치해 관람객들이QR코드를 스캔한 후 작품 한편 한편을 OST와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전시 오디오 가이드 내부에도 OST를 제공해 관람객들이 전시 해설을 들으며 OST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람객들은 맥스 달튼의 작품에 영감을 준 영화 ‘킹콩’, ‘백 투 더 퓨처2’, ‘쥬라기공원’ 등 37종의 영화 OST를 들으며 그의 작품에 몰입해 감상할 수 있고, 오디오가이드를 통해 OST와 작품 스토리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지니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도 준비됐습니다. 지니뮤직은 지니 유료회원들에게 전시 관람시 2천원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시 기간 내 지니 인스타그램에서 맥스 달튼 전시회 관람평을 남긴 고객들에게 맥스 달튼 전시회 도록, 엽서 세트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앞서 지난 28일 AI음악플랫폼 지니에서 맥스 달튼 작가의 음악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맥스 달튼 작가의 플레이리스트에는 밥딜런의 ‘Simple Twist of Fate’ 등 작가가 즐겨 듣는 팝, 재즈 장르 13곡이 담겨있습니다.

 

해당 지니 매거진 코너에서 맥스 달튼 작가의 감성을 음악으로 감상하고 맥스 달튼 전시회 초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은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전시회에 앞서 지난해부터 올해 4월까지 열린 앙리 마티스전에 재즈와 미술의 융합을 시도해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전시회에 소개된 재즈 장르 20곡은 AI음악플랫폼 지니에서 전시회 콜라보 진행 전보다 스트리밍소비가 평균 10배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전시회를 관람한 관람객들이 해당 재즈음악을 다시 찾아듣는 패턴을 보이면서 스트리밍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앞으로도 지니뮤직은 온오프라인 융합 예술체험을 확대하는 체험마케팅을 실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음악가치를 알려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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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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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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