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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보험가입 후 두번째 가입, 얼마나 걸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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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8, 2015, 15:07:14

ING생명, 2000명 대상 보험소비자 성향조사 결과 '2년 8개월' 소요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우리나라 보험소비자들은 보험상품에 처음 가입한 후 두번째 상품에 가입하는 때까지 평균 2년 8개월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ING생명(대표이사 사장 정문국)은 지난 6월 생명보험에 가입한 전국 만24~59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보험소비자 성향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소비자들은 상품가입 횟수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제각기 달랐다. 두번째에서 세번째로 가입할 경우 평균 2년 3개월이 걸렸고, 세번째에서 네번째는 1년 11개월, 네번째에서 다섯번째 보험에 가입하기까지는 1년 9개월이 걸렸다.


특히 처음 보험에 가입하고 두번째, 세번째 등의 상품에 가입할 때 점차 시간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두고 ING생명은 한 번 보험에 가입한 이후, 보험혜택 등의 인식으로 추가 가입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또, 보험의 필요성에 대한 소비자의 대답도 긍정이 많았다. 조사에서 '보험이 꼭 필요하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81.3%가 '그렇다'고 답했고, 이 중 여성 응답비율(83.5%)이 남성(79%)보다 높게 나타났다. 여성이 보험의 필요성을 더 느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보험 계약 중에선 계약자 스스로 필요성에 의해 가입한 상품은 어린이보험이 73%로 가장 높았다. 반면 종신·정기보험(54.2%)은 권유를 받고 가입한 상품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왔다.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는 주로 설계사를 통해 정보를 얻은 것으로 확인됐다. 응답자 중 45.8%가 보험설계사를 만나 상품에 가입했고, 이어 지인(38.5%), 인터넷을 통한 정보(31.6%)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보험소비자는 수령한 보험금을 일부 또는 전부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보험금을 수령한 88.4%의 응답자 중 63.8%는 병원 의료비로, 43.3%는 일반 생활비로 썼다고 답했다. 이밖에도 대출금을 상환하거나 자녀를 위해 소비했다고 답한 응답자도 있었다.

      

아울러 응답자의 절반(56.2%) 이상은 고령화 사회를 맞이해 100세 혹은 그 이상까지 평생 보장되는 상품을 원했다. 이와 반대로 보험료 부담때문에 단기간 보장받는 보험을 선호한다는 응답도 43.8%에 이르렀다.


선호하는 상품에 대한 의외의 결과도 있었다.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가입할 것을 20대 젊은층의 상당한 응답자(60.5%)가 '비싸더라도 모든 보장이 되는 상품'을 선호하겠다고 답했기 때문이다.

 

박광희 ING생명 마케팅전략부문 상무소비자들의 보험상품 가입 실태와 보험상품에 대한 인식, 태도를 파악해 향후 고객관리와 상품 개발 시 참고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했다소비자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해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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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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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08.07 09:35: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하는 호실적을 냈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2조283억원, 영업이익이 185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 39% 증가한 것으로 모두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입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올해 2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난 1조55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플랫폼 부문 중 톡비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4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톡비즈 광고의 2분기 매출액은 3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메시지 매출이 16% 늘었는데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으로 광고주들이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종류와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어 중장기적 매출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선물하기와 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액은 2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이는 선물하기를 통해 나에게 선물하는 자기구매 건수가 증가한 덕분이라고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커머스의 올해 2분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조5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4348억원입니다. 모빌리티는 주차와 퀵 서비스 사업 확장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페이는 금융과 플랫폼 서비스의 고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포털비즈의 2분기 매출은 11% 감소한 78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액은 973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 감소했습니다. 게임 매출은 감소했으나 뮤직과 스토리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5175억원, 218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미디어 매출은 94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 늘었습니다. 올해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조8424억원입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1859억원, 영업이익률은 9.2%를 기록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AI 측면에서는 인프라부터 언어 모델까지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하반기에 전 국민 대상으로 일상에서도 AI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곧 진행될 카카오톡 개편을 통해 플랫폼의 트래픽 성장이 수익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카카오톡과 연결된 다양한 AI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해 전 국민 AI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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