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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 디지털 사업 투자 3000억원 펀드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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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30, 2021, 15:03:10

국내 금융사 최초 디지털 사업 펀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한금융그룹은 30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신한은행 광교빌딩에서 조용병 회장과 정운진 신한캐피탈 사장, 이성용 신한DS 사장 및 주요 그룹사 CDO(최고디지털책임자)가 참석해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 펀드 약정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해당 펀드는 그룹 디지털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망 벤처·스타트업 및 예비유니콘 기업에 투자할 목적으로 조성한 국내 금융사 최초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입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 신한생명(대표 성대규) 등 주요 그룹사가 출자자로 참여해 총 3000억 원 규모 펀드를 조성했습니다. 신한캐피탈(대표 허영택)이 펀드운용(GP)을 맡아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계획입니다.
 
신한금융은 조성된 펀드를 통해 ▲ABCD 기술(AI·블록체인·클라우드·데이터) ▲비금융 컨텐츠·플랫폼 등 금융 범주를 뛰어넘는 폭 넓은 영역에서 디지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까지 투자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펀드를 통해 지원하는 벤처·스타트업들에게는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규모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과 협업 관계를 강화해 투자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방침입니다.
 
더불어 디지털 기술 분야별 유망·선도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 ‘Shinhan Digital Alliance(신한 디지털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실질적인 협업 성과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협력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신한 SOL(솔)’이나 ‘신한PayFAN(페이판)’ 등 그룹사 핵심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메타버스·게임 등 ‘MZ(밀레니얼+Z)세대’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플랫폼을 활용해 미래고객도 선점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용병 회장은 “미래 유니콘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육성하고 금융 경계를 뛰어넘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결정을 했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디지털 금융 컴퍼니로 진화할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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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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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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