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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韓능률협회 브랜드파워조사 2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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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4, 2021, 15:03:00

브랜드파워(K-BPI) 조사, 2년 연속 8개 부문 1위 수상
신한금융·신한은행·신한카드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한금융그룹이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습니다. 2년 연속 8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건데요. 특히 사회공헌·친환경 전략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2년 연속 8개 부문에서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입니다.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 대상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합니다.

 

신한금융지주는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와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Triple-K Project’,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 등 조용병 회장의 주도하에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ESG 사업들을 높이 평가받아 1위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신한은행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진옥동 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추진해온 브랜드경영 노력과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은행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신한PWM이 ‘프라이빗뱅킹’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고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신한미래설계’가 4년 연속 1위로 선정돼 자산관리·은퇴설계 부문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신한카드는 총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한카드는 업계를 이끄는 1등 사업자로서의 시장 지위와 경영성과,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등을 인정 받아 신용카드 부문 10년, 체크카드 부문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또 사회공헌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이 9년 연속 1위로, ‘앱카드’ 부문에서도 생활 금융 종합플랫폼 ‘신한페이판’이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신한이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확고하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불확실성의 시대에 신한만의 차별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진정한 ‘일류(一流)신한’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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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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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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