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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샐러드, 롯데카드와 함께 생활밀착형 ‘빨대카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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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2, 2021, 09:03:10

“혜택 다 쓸 수 있도록” 업계 최초 코칭 서비스 제공
스타벅스·배달의민족·넷플릭스 등 인기 가맹점 할인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롯데카드(대표 조좌진)와 손을 잡고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22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뱅크샐러드 PLCC의 정식 명칭은 ‘빨대카드’로 빨대로 음료를 바닥까지 빨아먹듯 혜택을 바닥까지 쓸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빨대카드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빨대카드가 자동으로 등록되고, 이후부터는 실시간으로 혜택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월별 실적 현황이나 이용 가능한 혜택 등을 푸시 알림으로 보내줘 카드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1만원만 더 결제하면 다음 달 혜택 레벨이 올라요’와 같은 알림이 제공되는 식입니다. 사용하지 못한 혜택이 있으면 ‘사용하지 않으면 곧 없어지는 혜택 1만5000원이 있습니다’와 같은 맞춤 알림이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카드 혜택 역시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생활 밀착형’으로 구성됐습니다. 뱅크샐러드는 지난 2020년 뱅크샐러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카페, 배달, 스트리밍 서비스, 편의점 등의 탑5 카테고리를 혜택으로 담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대표 가맹점으로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배달의민족, 왓챠, 넷플릭스, 멜론, GS25 등입니다.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5월까지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소지월 포함 3개월 간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혜택이 2배로 늘어납니다. 빨대카드 뱅크샐러드 앱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내달 1일 이후부터 발급됩니다. 연회비는 국내·해외 모두 2만원입니다.

 

조욱진 뱅크샐러드 PO는 “빨대카드는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 발급 시에는 혜택을 꼼꼼하게 비교하지만 발급 이후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출발했다”며 “고객들이 빨대카드를 통해 카드 혜택을 제대로 누리고, 향후 고객이 정보를 일부러 찾지 않아도 알아서 카드 혜택을 알려주는 생활 밀착형 카드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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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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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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