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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 후 화웨이 순환회장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포용 성장 추진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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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3, 2021, 15:02:47

 ‘MWC상하이 2021’ 개막 기조연설서 이 같이 밝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팬데믹 상황이 통제된다면 우리는 삶의 질을 높이고, 기업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고, 더 포용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켄 후 화웨이 순환회장은 23일 ‘'MWC상하이 2021’ 개막 기조 연설에서 “혁신은 단지 우리가 직면한 과제들을 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미래를 밝히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새로운 디지털 인프라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는데요. 화웨이는 지난 1년간 170여개국에 걸쳐 300여개 네트워크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통신사와 긴밀히 협력해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례로, 인도네시아는 화웨이의 새로운 디지털 제공 기술을 채택해 5만개 이상 기지국을 구축했고, 중국 닝샤 지역도 화웨이의 통합 라우터를 구축했습니다.

 

켄 후 순환 회장은 “경제회복을 지향하면서 혁신이 오늘에만 국한되지 않고, 내일을 밝히고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켄 후 순환회장은 기조연설에서 화웨이의 최첨단 AR(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인 사이버버스앱(Cyberverse App)을 소개했습니다. 5G네트워크, 5G 기기, AR 기술 등이 융합된 이 앱은 실제와 같은 숲이나 우주 공간 등의 환경을 구현해 사용자가 몰입감 있는 가상 경험과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5G, 클라우드, AI 등의 기술은 제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더욱 지능적이고 유연한 오퍼레이션(운영)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있는데요. 켄 후 순환회장은 화웨이가 운영하는 동관사우스팩토리(Dongguan South Factory)의 5G 스마트폰 생산라인은 현재 클라우드 기반 AI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5G네트워크를 활용하며 막대한 생산성 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특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 과정에서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025년까지 전체 대기업의 97%가 AI를 사용하고, 세계 통신사 매출의 60%는 개인이 아닌 산업 고객들로부터 나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켄 후 순환회장은 이러한 시장 예측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산업이 디지털 기술로 역량을 높이고, 생태계를 구축하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고 말했습니다.

 

화웨이는 ICT 인프라 제공업체로서 모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5G혁신에 집중해왔습니다. 켄 후 순환 회장은 “화웨이가 기술,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등 세 분야의 혁신에 주력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 자리에서 켄 후 순환회장은 파트너와 각 지역 통신사들과 함께 지금까지 20개 이상의 산업에서 1000개 이상의 산업용 5G 애플리케이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켄 후 순환회장은 디지털 기술에 대한 접근 격차가 정보격차를 확대시키고, 팬데믹이 이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는 점도 꼬집었습니다. 코로나19가 통제되면 세계는 K자형 경제 회복의 실질적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이란 경고입니다. 켄 후 순환회장은 “불균형 발전과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포용 성장을 추진해야 한다”며 “더욱 두텁고 넓은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방향으로 혁신이 이뤄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웨이는 구체적 투자금은 밝히지 않았지만 가나 국가의 통신사들과 농어촌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 제휴를 맺고 가나 전역 2000개 이상의 지역에 루럴스타(RuralStar)로 불리는 기지국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가나의 모바일 커버리지는 기존 83%에서 95% 수준으로 획기적으로 확장되고, 다수의 지역사회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켄 후 순환회장은 “기조연설을 마치며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많은 문이 닫혔지만 혁신은 희망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화웨이가 고객 및 파트너와의 개방적인 협력체계를 지속 추진해, 다양한 산업은 디지털화를 이루고, 개인은 더 나은 삶을 영위하고, 기업은 더 스마트해지고, 세계는 더 포용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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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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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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