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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 어린이보험 게 섰거라"..삼성화재, 정면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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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15, 14:05:40

'임신질환실손입원비' 담보 추가해 출시.."시장점유율 높이겠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화재가 어린이보험 시장 업계 1위인 현대해상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삼성화재는 지난 19일 업계 최초로 '임신질환 실손입원의료비' 담보를 추가해 새로운 어린이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현재 손해보험협회 '배타적 사용권'에 신청된 상태다(본지 21일자 <삼성화재 "엄마맘에 쏙드는 자녀보험 어떠세요?"> 기사 참조).

 

삼성화재는 기존에 없던 담보를 추가해 새롭게 선보인 만큼 이번 상품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손해보험업계 1위사인 삼성화재가 어린이보험에서만 업계 4위(빅4 기준)로 가장 낮아 이번 자녀보험 출시가 어린이 보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지 주목된다.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손보사 중에서 어린이보험 시장 판매점유율 1위는 현대해상(점유율 40% 내외)이다. LIG손해보험이 20~25% 내외, 동부화재가 20% 내외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삼성화재는 시장점유율 15% 내외를 기록, 손보사 빅 4중에서 가장 낮다.

 

현대해상은 손보업계에서 최초로 상품을 출시해 시장을 선점한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굿앤굿어린이CI보험은 지난 2004년에 출시해 엄마들이 이용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났고, 지금까지도 그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 보유고객만 149만명 가량 된다.

 

가장 인기있는 담보는 어린이 치과질환 보장이다. 다른 상품에서 보장하지 않는 유치부터 영구치까지 최대 10만원의 치료비가 지급된다. 또 업계에서 유일하게 어린이 암에 대해 재진단을 받을 경우에도 진단비를 계속 보장한다. 이 외에도 중증 화상, 4대장애 등 CI질환에 대해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출시 직후부터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아 별다른 마케팅이 필요없을 정도로 입소문이 나 있다"면서 "지금은 어린이 보험하면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보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삼성화재가 '임신질환 입원비' 담보를 추가해 어린이보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화재는 그동안 어린이보험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 했는데,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여느때보다 시장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공략층도 새롭게 바뀌었다. 유산, 입덧, 임신성 당뇨, 조기진통 등에 대한 입원비를 지급해 임신부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것. 실손의료비 담보로 해당질환에 대한 입원비를 최대 800만원(1000만원 한도로 입원비 80% 보장)까지 보장한다. 그동안 임신질환 관련 입원비는 실손보험금에서 지급이 제외돼 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기존 자녀보험에 더 좋은 담보가 무엇일까 고민한 끝에 임신부 관련 새로운 담보를 넣었다""이번 상품에서는 임신부라면 꼭 필요하고, 가입하고 싶어하는 부분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도 삼성화재의 임신질환 담보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어린이보험은 대게 임신했을 때 태아특약을 더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임신질환 의료비를 보장해 임신부의 니즈를 충족했다는 것이다. 또 이번 담보가 설계사들이 어린이보험을 판매할 때 확실한 셀링포인트가 된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와 관련, 삼성화재 관계자는 "설계사들 사이에서 자녀보험에 대한 반응이 좋은 편이라 당분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지난 17일 '엄마맘에쏙드는자녀보험'의 '임신질환실손입원비'에 대한 배타적사용권을 신청했다. 만약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게 되면 다른 경쟁사에서 3개월동안 해당관련 담보를 출시하지 못하게 된다. 손보협회 심사는 약 3주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6월 초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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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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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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