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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닥터유’, ‘영양설계 과자’에서 ‘기능성 식품 브랜드’로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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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8, 2021, 15:01:33

닥터유 브랜드, 단백질바와 드링크 인기에 지난해 21% 성장
‘맛있는 건강’ 주제로 기능성 표시 강화·제형 다변화로 라인업 확장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오리온(대표 이경재)이 영양 설계 콘셉트의 ‘닥터유’를 기능성 원료를 넣은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비해 제2도약에 나섭니다.

 

기존 ‘과자’ 이미지를 ‘식품’으로 확대하고, ‘영양설계’ 콘셉트를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강화해 코로나19와 기후 변화 등 전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 상황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18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는 지난해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의 신규 제품군이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21% 성장한 465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특히 단백질바는 매출액 190억원을 달성하며 월 평균 15억원대에 안착했습니다. 지난해 6월에 새롭게 선보인 닥터유 드링크도 약 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영양성분에 초점을 맞춘 음료 제품의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오리온은 올해 ‘맛있는 건강’을 주제로 한차원 높은 닥터유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식품도 과학적 근거가 있다면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게 하는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했는데요. 회사는 이를 활용해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닥터유 제품군을 선보이는 한편, 오리온의 기존 특기인 ‘맛 구현’도 놓치지 않겠다는 계획입니다. 기존 뉴트리션바, 음료 외에 젤리, 초콜릿 등 제형도 다변화할 계획입니다.

 

지난 2008년 선보인 닥터유는 부족한 영양소를 더하는 영양밸런스에 초점을 맞춰 누적매출 5000억원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지난 2019년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는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 특징으로 홈트족 등에게 사랑받으며 덤벨경제(건강이나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을 표현하는 용어)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 6월에는 닥터유 드링크를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음료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7월에는 중국에 닥터유 브랜드인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에너지바를 선보인 후 중국 뉴트리션바 시장을 본격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21년은 닥터유 브랜드가 제과의 이미지를 탈피해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맛과 영양 모두 잡은 ‘맛있는 건강’이라는 닥터유 만의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한국과 중국 등 글로벌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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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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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메리츠금융 상반기 1.4조 역대 최대 순익

[2025 2분기 실적] 메리츠금융 상반기 1.4조 역대 최대 순익

2025.08.13 19:11:1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메리츠금융지주(대표이사 부회장 김용범)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1조358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작년 상반기(1조3275억원) 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반기기준 최대실적을 경신했습니다. 2분기 순이익도 분기기준 사상최대인 737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메리츠금융의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조5817억원, 1조6715억원입니다. 자산총계는 124조2453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최고 수준인 26.3% 입니다. 메리츠금융은 "메리츠화재의 투자손익 증가, 메리츠증권의 견조한 기업금융 실적 및 자산운용 실적 개선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계열사별 실적을 보면 메리츠화재의 2분기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5247억원으로 작년동기대비 3.5% 증가하면서 분기기준 사상 최대실적을 냈습니다. 상반기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9873억원입니다. 상반기 보험손익과 투자손익은 각각 7242억원, 604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산운용투자이익률은 0.6%p 상승한 4.5% 입니다. 2분기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은 3731억원 증가했으며 상반기말 기준 CSM 잔액은 11조2482억원입니다. 잠정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238.9%로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리츠증권은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4485억원, 443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작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0.6%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9.9% 증가했습니다. 2분기 기준 운용자산 규모는 41조4000억원으로 1년전보다 8조7000억원 늘었습니다. 고객예탁자산은 24조3000억원에서 35조4000억원으로 무려 11조2000억원 크게 증가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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