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특징주] 이재명 지사 지지율 상승에 오리엔트정공 등 동반 '급등'

URL복사

Friday, January 15, 2021, 14:01:20

인더뉴스 증권시장팀ㅣ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들의 주가가 무더기 급등세다. '차기 대통령감'을 묻는 여론조사에서 이 지사가 뚜렷한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소식에 매기가 쏠리는 모습이다.

 

15일 오후 2시 10분 기준 오리엔트정공과 오리엔트바이오는 나란히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형지I&C는 20% 넘게 급등 중이고 형지엘리트, 정다운, 동신건설 등도 10% 이상 치솟았다. 에이텍은 4%대 상승세다.

 

이날 한국갤럽이 발표에 따르면, '다음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각하느냐'고 물은 결과 이재명 경기지사 23%, 윤석열 검찰총장 13%, 이낙연 민주당 대표 10% 순으로 조사됐다. 지난 12~14일 사흘간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자유응답 형태로 실시한 조사다.

 

전월 대비 이 지사는 3%포인트 오른 반면 이 대표는 6%포인트 하락했다. 이 대표가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언급한 후 여권 지지층을 중심으로 역풍을 맞은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해석이 나온다.

 

오리엔트정공은 과거 이 지사가 계열사인 오리엔트시계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경기도가 무상교복 정책을 시행한다는 이유로 이 지사의 관련주가 됐다.

 

 

증권시장팀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