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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KB금융지주·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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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9, 2020, 16:12:44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금융지주·KB국민은행

 

[KB금융지주]

 

◇ 승진

 

<전무> ▶ 감사담당 맹진규 전무

 

<상무> ▶ IR부장 권봉중 상무 ▶ 준법감시인 서혜자 상무

 

◇ 전보

 

▶ 보험부문/글로벌부문/CHO/CPRO 관할(COO) 양종희 부회장(前 KB손해보험 대표이사)

 

▶ 전략총괄(CSO), 글로벌전략총괄(CGSO) 이창권 부사장(現 KB금융지주 전략총괄 부사장)

 

▶ 재무총괄(CFO) 이환주 부사장(前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 리스크관리총괄(CRO) 임필규 부사장(前 KB금융지주 HR총괄 부사장)

 

▶ HR총괄(CHO) 이우열 부사장(前 KB국민은행 IT그룹 부행장)

 

▶ 경영연구소장 조영서 전무(前 신한DS 부사장)

 

▶ 이사회사무국장 : 최석문 상무(現 KB금융지주 이사회사무국장 상무)

 

▶ 디지털플랫폼총괄(CDPO) 한동환 부사장(前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부행장)

 

▶ 보험총괄 오병주 상무(前 KB손해보험 상무)

 

[KB국민은행]

 

◇ 승진

 

<부행장> ▶ 중소기업고객그룹 김운태 부행장(지주 겸직) ▶ CIB고객그룹 우상현 부행장(지주, 증권 겸직) ▶ 테크그룹 윤진수 부행장(지주 겸직) ▶ 자본시장그룹 하정 부행장(지주 겸직)

 

<전무> ▶ 경영기획그룹 정문철 전무

 

<상무> ▶ 브랜드ESG그룹 김진영 상무(지주 겸직) ▶ 기획조정실 박찬용 상무(지주 겸직) ▶ 준법감시인 조정호 상무

 

<본부장> ▶ 개인마케팅단 곽산업 본부장 ▶ 업무지원본부 박영세 본부장 ▶ 대기업영업본부 서영익 본부장 ▶ 자산운용본부 송정원 본부장 ▶ 데이터플랫폼본부 육창화 본부장(지주, 카드 겸직) ▶ 테크인프라본부 이배봉 본부장 ▶ 글로벌지원본부 이우환 본부장 ▶ 파생상품영업본부 임대환 본부장 ▶ 감사운영본부 차대현 본부장

 

<지역영업그룹대표> ▶ 경기남지역영업그룹 김회섭 대표 ▶ 대구 경북지역영업그룹 배정호 대표 ▶ 강남지역영업그룹 손남숙 대표 ▶ 강서지역영업그룹 이종민 대표

 

◇ 신규위촉

 

<본부장> ▶ 클라우드플랫폼단 유세근 본부장

 

◇ 전보

 

▶ 강동지역영업그룹 박찬일 대표 ▶ 경인지역영업그룹 유병규 대표 ▶ SME마케팅본부 권성기 본부장 ▶ KB캄보디아은행 김현종 본부장 ▶ 미래컨택센터추진단 전성표 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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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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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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