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대웅제약, 이달 중 호이스타정 임상2상 '톱라인' 결과 공개

URL복사

Monday, December 21, 2020, 09:12:45

전 대표 "내년 1월, 국내 최초 경구형 코로나19 치료제로 출시 목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대웅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실레이트)에 대한 임상 2상 '톱라인'결과를 이달 중에 공개합니다. 톱라인은 임상의 성패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대웅제약은 임상 2상 결과를 바탕으로 의료현장에서 실제 코로나19 환자에 이른 시일 내 쓸 수 있도록 당국과 긴밀히 협의 중입니다. 국내 최초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될 것으로 회사는 자신하고 있는데요. 국립감염병연구소와 함께 중증 코로나19 환자 대상 임상도 병행할 방침입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경증 코로나19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호이스타정의 임상 2상 톱라인 결과가 모레(23일)쯤 공개될 예정"이라며 이같이 21일 밝혔습니다.

 

호이스타정은 만성 췌장염 등에 쓰는 전문의약품으로 대웅제약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입니다. 2012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고 쓰여왔던 터라 안전성 문제에서 자유로운 편인데요. 국내에서 먹는 알약 형태인 경구제로 개발되는 코로나19 치료제로는 임상 단계가 가장 앞서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지난 7월 경증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2상 시험을 승인받았으며, 최근 식약처로부터 임상 2상을 2.3상으로 변경하도록 승인받았습니다. 임상 3상에서는 1000명을 대상으로 명확한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전 대표는 "임상 2상 결과가 나오면 의료현장에서 실제 코로나19 환자들에 바로 쓸 수 있도록 정부 부처, 전문가들과 협의 중"이라며 "조건부 허가나 긴급사용승인과 같은 '간이' 승인을 거쳐 내년 초부터는 실제 환자들이 복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웅제약은 호이스타정을 내년 1월에 코로나19 치료제로 출시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치료제로 출시한 후 호이스타정에 대한 수요가 커지더라도 큰 우려는 없다고 설명했는데요. 이미 상당량의 재고를 확보하고 있고 필요한 경우 얼마든 추가 생산할 수 있으므로 공급에는 차질이 없다는 겁니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중증 환자에 대한 임상시험도 할 방침입니다. 호이스타정을 경증 환자는 물론 중증 환자에게서도 광범위하게 쓸 수 있는 약물로 개발하겠다는 것입니다. 전 대표는 "내달 중순에는 중증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임상 2, 3상도 예정돼 있다"며 "질병관리청, 국립감염병연구소와 함께 (임상) 프로토콜을 최종 논의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전 대표는 호이스타정이 경증, 중증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큰 밀접 접촉자 등에도 쓸 수 있는 의약품이 될 것으로 봤습니다. 그는 "호이스타정은 이미 국내에서 10년 가까이 써온 안전한 의약품으로 지금껏 임상에서도 별다른 부작용이 없었다"며 "코로나19 경증 환자에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경구제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병상 부족으로 자가치료가 필요할 경우 복용이 편하다는 점에서 가장 주목받는 치료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증, 중증 환자는 물론 감염 위험이 높은 밀접접촉자들에게도 예방 차원으로 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