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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남 DB손보 부회장,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철탑산업훈장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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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0, 2020, 10:11:25

보험서비스 품질혁신 기여한 점 높이 평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이 지난 19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보험서비스 품질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제조·서비스 산업에서 품질향상·원가절감·생산성 향상 등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매년 포상합니다.

 

김 부회장은 지난 2010년 DB손보 대표로 취임해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새 비전을 선포하고, 전사적인 품질혁신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품질혁신 활동은 2013년부터 6년간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세계 최고 등급 획득, 2015년 국가품질대상 수상, 2016년 금융서비스업 분야 국가품질 명장 2년 연속 배출, 2017~2020년 기간 동안 전국품질분임조대회 수상이라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김 부회장은 소통 측면에서도 혁신을 추구했습니다. 매년 임원·부서장 100명과 함께 고객을 만나 목소리를 청취하는 ‘고객바로알기’ 행사를 개최했으며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평가단을 10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취임 직후부터 ‘CEO와 통통통’이라는 프로그램을 66회 이상 진행, 현재까지 3500여명의 임직원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해외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1984년 미국령 괌지점 개설 후 2013년엔 중국 충칭 안청보험사와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해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2015년 들어서는 베트남 PTI사를 인수해 경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엔 괌, 사이판, 파푸어뉴기니 등 현지보험사를 인수했으며 인도네시아, 라오스, 미얀마 등 동남아에서도 현지사무소를 운영해 환태평양 지역에서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김정남 부회장은 “전 국민이 믿고 찾는 보험사로서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최고 품질을 갖춘 고객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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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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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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