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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 로봇산업 강화에 팔 걷었다...경남도와 활성화 방안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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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5, 2020, 09:11:49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스맥(099440)은 경남도의회와 로봇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양측은 로봇사업이 4차산업 및 미래산업의 핵심이라는 것에 뜻을 같이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이번 논의는 경남도에서 진행되고 있는 행정 정책들에 대해 현지에서 문제점 등을 확인하고 미래산업을 위한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스맥은 경남도의회 측에 로봇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감속기, 모터, 제어 등에 대한 국산화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전문기업을 육성한다는 것이 이번 논의의 주요 골자다. 클러스터에서 개발된 로봇을 산업현장에 적용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산업을 활성화시킨다는 의도다.

 

여기에 더해 로봇제어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등 로봇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력 인프라 조성의 필요성도 피력했다. 소재, 부품, 장비 등 산업 및 인력 인프라가 육성된다면 스맥을 비롯한 국내 로봇 완제품 업체들의 가격 경쟁력 역시 확보될 전망이다.

 

최근 정부가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라 스마트 공장 및 로봇설비 구축 산업 등이 힘을 받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각 분야 별로 로봇활용을 저해하는 규제를 정비하고, 로봇과 공존을 위한 사회시스템 정비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스맥 관계자는 “여러 난관이 있지만 로봇 산업은 4차산업 및 미래 산업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활성화를 추진해야 한다”며 “당사는 오랜 기간 로봇 완제품 생산을 진행했고,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하고 있는 만큼 각종 지원이 이뤄진다면 전반적인 규모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박준호 경남도의회 위원장은 “이번 방문을 기회로 로봇 등 미래산업 육성의 계기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며 “도의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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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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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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