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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자책·책가방 제작...국내외 취약계층 돕는 신한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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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6, 2020, 09:10:09

‘아름인 자원봉사대축제’..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맞춰 구성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창립 13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는 ‘신한카드 아름인 자원봉사대축제’를 오는 11월까지 두 달간 실시합니다.

 

6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번 봉사 활동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항목 중 ▲건강과 복지 ▲양질의 교육 ▲양성평등과 여성역량 강화 등을 바탕으로 구성됐습니다.

 

활동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촉각책’ 만들기, 장기 입원 환아를 위한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아름인 드림박스(Dream Box)’ 만들기, 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베트남·미얀마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아름인 책가방과 필통’ 만들기,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마스크 만들기와 손편지 쓰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일정한 금액을 모금해 위생·건강용품이 담긴 아름인 드림박스를 제작, 전국 주요 병원의 의료진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봉사 활동은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고객과 임직원이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 시민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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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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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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