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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브랜드·제품 메시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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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8, 2020, 11:09:4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첫인상이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듯, 디자인은 브랜드와 제품의 첫인상을 결정하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사로잡아 구매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많은 기업이 디자인을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고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 동아제약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의미를 전달하며 최근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 셀파렉스, 디자인으로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 선봬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는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지난 1일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를 선보였는데요. 셀파렉스는 성인 남녀 누구나 맞춤 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분화해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셀파렉스(SelfRX)의 브랜드명은 스스로를 뜻하는 ‘셀프(Self)’와 처방전(Prescription)을 뜻하는 ‘RX’의 합성어로 내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한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셀파렉스는 소비자들의 생활환경, 연령, 성별에 따라 멀티비타민&미네랄 4종의 ‘에센셜(Essential)’ 라인과 성인 남녀 건강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11종의 ‘솔루션 (Solution)’ 라인으로 총 15종의 제품군을 갖췄습니다. 소비자들은 15종 제품 중 건강 유형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셀파렉스 디자인에는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가 반영됐습니다. 셀파렉스는 스스로 건강을 처방한다는 브랜드 철학과 컨셉을 나타내기 위해 ‘처방전’을 모티브로 삼았는데요. 소비자들에게 제품 효능을 보다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증상과 장기를 나타내는 체계적인 컬러 시스템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을 적용했습니다.

 

제품 측면에는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표기해 추가적인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고, 모든 제품 패키지에 투명도를 주어 88년 동안 소비자 건강을 연구해온 동아제약의 자신감과 신뢰감을 표현했습니다.

 

로고 알파벳 ‘R’도 약사들이 약을 제조할 때 직접 사용하는 약제 그릇을 비주얼화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라는 콘셉트를 표현했습니다.

 

셀파렉스는 색을 통해서도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셀파렉스 브랜드의 메인 컬러인 보라색은 자존감과 개성을 나타내는 자기주도적인 색으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선택하는 현명한 현대인을 위한 브랜드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 모닝케어, 제품이 가진 특징 디자인으로 전달

 

 

동아제약의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도 제품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모닝케어는 지난 5월 ‘깨질듯한 숙취 모닝케어H’, ‘더부룩한 숙취 모닝케어D’, ‘푸석푸석한 숙취 모닝케어S’ 3가지 숙취 스타일별 콘셉트로 리뉴얼 출시했는데요. 개인마다 겪는 숙취가 다르며 숙취 유형에 따른 해소가 필요하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숙취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이러한 모닝케어 콘셉트와 특징을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는데요. 숙취 유형에 세분화된 제품 특징을 제품별 헤드라인과 색을 달리해 강조했고. 조준한 타깃에 빠르게 명중하는 총알을 모티브로 한 용기를 통해 소비자들의 숙취에 정확하고 빠르게 작용한다는 브랜드 콘셉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동아제약 경영 철학 담긴 미니막스 정글..디자인 어워드 수상

 

동아제약이 새롭게 발매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디자인에는 경영철학이 담겼습니다. 미니막스 정글은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현했는데요. 미니막스 정글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미니막스 정글의 패키지는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만들어 재활용 분리수거가 쉽다는 특징이있습니다. 또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내용물을 섭취한 뒤에는 물건을 보관하거나 아이들의 놀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패키지를 감싸고 있는 띠지도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 ‘얼스팩(Earth pack)’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이 담긴 미니막스 정글의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7월 동아제약의 미니막스 정글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2020’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밖에도 미니막스 정글을 섭취하는 어린이들의 생활습관과 연령을 고려해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미젤리 형태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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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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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벨경제학상 ‘혁신 주도 경제 성장 이론 정립’ 경제학자 3인 공동 수상

노벨경제학상 ‘혁신 주도 경제 성장 이론 정립’ 경제학자 3인 공동 수상

2025.10.13 20:46: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올해 노벨경제학상은 '혁신 주도 경제 성장'을 연구한 교수 3인이 선정됐습니다. 스웨덴 왕립과학원은 네덜란드 출신의 조엘 모키어(79) 미국 노스웨스턴대 교수, 프랑스 출신의 필리프 아기옹(69) 콜레주 드 프랑스·INSEAD 영국 런던정치경제대 교수, 캐나다 출신의 피터 하윗(79) 미 브라운대 교수 등 3인을 2025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왕립과학원은 "지난 2세기 동안 세계는 역사상 처음으로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이뤘고, 이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빈곤에서 벗어나 번영의 토대를 마련했다"며 "올해 경제학상 수상자들은 혁신이 어떻게 더 큰 발전을 위한 원동력을 제공하는지 설명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왕립과학원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당연하게 여길 수 없다는 것을 수상자들이 일깨워 줬다"며 "인류 역사의 대부분 동안 성장이 아닌 경제 침체가 일반적이었기에 그들의 연구는 우리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인지하고 이에 대응해야 함을 보여준다"고 평가했습니다. 왕립과학원은 모키르 교수가 지속 가능한 성장이 새로운 표준이 된 원인을 밝히기 위해 역사적 자료를 활용 "기술 발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제 조건을 파악한 것"을 수상 이유 꼽으며 모키르 교수를 수상자 중 가장 앞서 평가했습니다. 왕립과학원은 올해 노벨경제학상 상금의 절반을 모키르 교수가 받고 나머지 아기옹 교수와 호윗 교수는 각각 4분의1씩 받게 됩니다. 아기옹 교수와 호윗 교수에 대해서는 "창조적 파괴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이론"을 수립한 것을 수상 이유로 꼽았습니다. 이들은 1992년 논문에서 '창조적 파괴'라는 개념을 수학적 모델로 정립했습니다. 이는 새롭고 더 나은 제품이 시장에 나오면, 기존 제품을 판매하던 기업들은 경쟁에서 뒤처지는 현상을 설명하는 이론 입니다. 노벨경제학상 위원회 위원장 존 하슬러는 "수상자들의 연구는 경제 성장이 당연한 것이 아님을 입증한다"며 "우리는 창조적 파괴의 근간이 되는 메커니즘을 지켜나가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다시 정체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제학상은 다른 분야와 달리 처음 알프레드 노벨의 유언에 따라 노벨상이 제정돼 1901년부터 시상을 시작할 당시에는 시상 분야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1969년 스웨덴 중앙은행이 창립 300주년을 맞아 상을 제정하면서 매년 노벨상과 함께 시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식 명칭 또한 노벨경제학상이 아닌 '알프레드 노벨 기념 스웨덴 중앙은행 경제학상'이며 상금 역시 스웨덴 중앙은행이 노벨 재단에 기부한 기금 중에서 출연합니다. 수상자는 노벨물리학상과 화학상을 담당하는 스웨덴 왕립과학원이 선정하며 심사 등의 절차도 노벨상 규정에 따릅니다. 노벨상 시상식은 노벨의 기일인 매해 12월 10일 열립니다. 수상자는 증서, 메달, 상금을 받습니다. 올해 상금은 각 분야별로 1100만 스웨덴 크로나(약 16억4000만원)입니다. 공동 수상자는 위원회 평가에 따라 상금을 나눠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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