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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빌트인 전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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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5, 2020, 10:09:00

설치 편의성 강화..걸레받이 절단 불필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설치 부담을 줄인 빌트인 전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선보입니다.

 

LG전자가 25일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 전용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기존 제품은 주방에 빌트인으로 설치할 때 싱크대 아래쪽 걸레받이를 절단해야 했는데 신제품은 이러한 불편없이 배치가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신제품은 도어 전면에 잔여시간이 표시됩니다. 내부 선반에는 ‘다크 실버’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 등 ‘스마트 선반 시스템’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은 식기세척기 외에도 건조기, 스타일러, 세탁건조기 등 LG전자 ‘스팀 가전’에 적용됩니다. 식중독균을 포함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성능이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손설거지보다 세척력이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LG전자가 지난해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진행해 세척 성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낫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국내 제조사 식기세척기 중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 시켜 주는 연수장치를 탑재했습니다. 독일 시험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 실험결과 물속 석회질이 100ppm(parts per million) 수준이면 트루스팀과 연수장치를 같이 사용했을 때 물얼룩이 87% 감소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설치 부담을 줄인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보다 많은 고객이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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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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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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