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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챗봇’ 상담, 보험업무 전체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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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2, 2020, 10:09:56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러버스 2.0’ 개발..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이 퇴직연금과 대출 분야에만 적용되던 챗봇 상담을 보험 업무 전체로 확대합니다.

 

2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보험료 납입과 보험금 신청, 자동이체 계좌 변경, 계약사항 조회 등 보험 업무 문의에 대한 안내는 물론 보험료 납입면제, 보험금청구권과 같은 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이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인공지능 챗봇 ‘러버스 2.0’을 개발·오픈했습니다. 고객은 챗봇과 대화형 소통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챗봇 상담 도중 콜센터로 연결하면 상담 내용이 그대로 전달돼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고 교보생명은 설명합니다. ‘교보생명보험’을 검색하면 챗봇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올해 말까지 보험료, 대출가능금액 등 간편 조회부터 대출신청, 계좌변경 등 사무처리까지 가능하도록 챗봇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콜센터 상담 업무의 상당 부분도 챗봇으로 대체한다는 구상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카카오 AI 챗봇을 통해 고객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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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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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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