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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미스터트롯’ 노래 담은 시니어 전용폰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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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7, 2020, 11:09:13

출고가 31만 9000원·6.5인치 디스플레이와 4800만 화소 카메라..SKT 단독 판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이 미스터트롯 노래를 담은 시니어 전용폰을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이하 SKT)은 미스터트롯 음악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휴대폰 ‘갤럭시 A21s VIVA 트롯 edition(이하 A21s VIVA 트롯)’을 18일부터 출시합니다.

 

이번 ‘A21s VIVA 트롯’은 출고가에 31만 9000원에 중장년층이 보기 편한 6.5인치 HD+ 급 디스플레이와 아웃포커싱, 접사 등이 가능한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먼저 A21s VIVA 트롯은 화면의 글자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또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배경화면에 배치했고, 주요 기능들을 ‘VIVA 메뉴’라는 별도 페이지를 구성해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VIVA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배경화면의 우측에 있는 노란색 바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플로 ▲웨이브 ▲MeetUs ▲Tmap 대중교통 ▲라디오 어플 등 중·장년층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A21s VIVA 트롯’은 트롯을 즐겨 듣고 관심있는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FLO와의 협업으로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노래 50곡의 음원을 내장돼 있습니다. 별도 로그인과 데이터 차감없이 배경화면의 FLO 위젯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비대면 시대에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담, 개통 가능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문 상담사인 T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로도착 행복배송’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이전 등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고객들은 ‘바로도착 행복 배송’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로 단순 문의는 물론 휴대폰 개통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A21s VIVA 트롯’을 구매하는 고객들 모두에게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카드 수납 등이 가능한 ‘가죽 다이어리 케이스’도 단말과 함께 패키지로 제공합니다.

 

또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은 ▲정관장 홍삼활력 ▲플레이고 마사지건 ▲스팸선물 세트 등 추석맞이 T기프트 세트 중 1가지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다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사용성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 출시할 계획” 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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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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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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