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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금융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39명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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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0, 2020, 11:09:17

DGB대구은행 ·DGB캐피탈 등 4개 계열사..11월 최종 발표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DGB금융그룹은 ‘2020년 신입사원 채용’을 10일 시작합니다. 채용은 4개의 계열사에서 진행되고, 채용 규모는 모두 39명입니다.

 

채용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입니다. 구체적인 채용인원으로는 DGB대구은행 26명(전문대·대졸 6급 20명, 고졸 7급 6명), 하이투자증권 2명, DGB생명 3명, DGB캐피탈 8명(이하 대졸)입니다.

 

10일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고, 10월 8일 서류 전형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이후 필기전형·실무자면접·최종면접을 거쳐 11월 중 최종 선발할 계획이지만 계열사별 실시 일자는 상이합니다.

 

DGB금융그룹 인사 채용 관계자는 “입사 지원 서류는 충실성, 신뢰성, 창의성 등을 위주로 검토한다”며 “특히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자격증 보유자와 IT·디지털 분야 등의 경력 보유자도 일부 포함해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2021년 1월 중 채용돼 각 계열사에서 근무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상황 변화에 따라 채용 인원과 일정 등의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DGB대구은행이 9개 분야 전문역을 채용하는 등 꾸준한 인재 채용으로 구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문화 슬로건인 ‘IM C.E.O’에 걸맞는 열정 넘치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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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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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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