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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바뀐 추석 트렌드...직계가족단위·비대면 선물·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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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1, 2020, 13:09:38

추석 설문조사.."예년처럼 보낸다" 11% 응답
티몬, 추석 트렌드 맞춰 특별 기획전 개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티몬이 고객 1500명을 대상으로 추석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직계가족단위, 비대면 선물, 휴식 등 3가지 키워드가 상위권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티몬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티몬 고객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그 결과 추석 연휴를 ‘직계 가족끼리 보낼 것’이라는 응답이 47%로 가장 높았는데요. 주요 이유로는 ‘코로나 19가 확산되며 조심할 필요가 있어서’(79%)를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반면 과거와 달리 ‘같이 가족·친척들과 추석을 보낼 것’이라는 응답은 11%에 불과했습니다.

 

비대면 트렌드도 나타났습니다. 추석 선물을 ‘티몬 등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거나 선물하기 활용하겠다’란 답변이 25%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외 ▲마음을 담아 송금(24%) ▲선물하지 않을 것(19%) ▲택배발송(7%) 등이었고, 여전히 ‘직접 만나서 드린다’도 22% 응답했습니다. 연휴 교통편을 묻는 질문에서도 ‘승용차 등 독립된 자가용 차량’을 83%로 가장 많이 선택했습니다.

 

이번 명절을 휴식의 기회로 삼겠다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응답자 76%가 ‘가족과 함께 집에서 휴식을 취할 것’이라고 답했는데요. 상대적으로 ‘자기 개발이나 취미활동을 할 것’(9%)과 ‘국내 여행을 다녀올 것’(3%)이라는 응답은 높지 않았습니다.

 

한편 티몬은 오는 10월 4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하고 최대 20만원 전용할인쿠폰까지 제공합니다. 추석준비관과 추석선물관에서는 매일 특가상품 2개를 추천하며 추석 준비를 지원합니다.

 

티몬은 이날 ▲자연산 송이버섯 선물세트(특품, 12만 9000원) ▲히말라야 핑크솔트 선물세트(1만 6500원) ▲키친타올(120매*12롤, 2팩, 1만 4900원) ▲오쿠 전기그릴(OCP-GW680, 5만 9000원)등을 특가로 내놨습니다.

 

추석 기획전 대부분 상품은 ‘선물하기’가 가능해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전화번호만 기입하면 상품을 보낼 수 있습니다. 회사 측은 비대면 선물을 주고받는 이번 추석에 고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코로나 19 이슈 가운데 처음으로 맞이하는 명절이니만큼 건강과 안전을 유의하는 고객의 목소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명절 준비와 선물 전달 등을 하실 수 있도록 선물하기 기능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특가상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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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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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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