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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냉장 센터 직원 확진에 폐쇄…“배송 차질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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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30, 2020, 15:08:10

가족구성원으로부터 전파 추정..28일 마지막 출근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코로나19 확진 직원 발생으로 서울 송파구 장지동 냉장 2센터를 폐쇄하고 방역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30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해당 확진자는 지난 28일 냉장 2센터에 출근해 근무했으며 이날 오전 보건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컬리는 해당 직원이 지난 29일 확진 판정을 받은 가족과 23일 함께 식사하면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컬리는 방역당국에 당일 근무자 출근부와 CCTV 등 관련 자료를 제출했습니다. 해당 직원은 지난 28일까지 상품 포장과 관련 없는 직무 근무자로 근무했으며 근무 시 상시 마스크 착용한 상태에서 업무 진행한 것이 확인됐습니다.

 

이에 컬리는 이날 오전 확진자가 근무한 냉장 2센터를 폐쇄했으며 냉장 2센터 모든 구역과 확진자가 다녔던 구역 방역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또 확진자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모든 직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했는데요. 현재는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컬리는 방역당국의 별도 지침이 있을 때까지 해당 센터는 폐쇄할 예정입니다. 향후 추가 조치는 방역당국과 협의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컬리 관계자는 “현재 물류센터 무중단 운영을 위해 확진자 발생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센터별 운영을 개별화해 각 센터 간 교류를 금지하고 있다”며 “이날 출고되는 모든 상품은 냉장 2센터가 아닌 다른 센터에서 출고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고객과 직원들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격리와 방역 등 모든 조치를 먼저 취한 후 안전한 인력과 시설, 상품들에 대해 차질 없는 서비스를 진행해 고객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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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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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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