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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집콕 늘어나며 편의점 식재료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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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8, 2020, 09:08:16

이마트24, 계란·삼겹살 구매 시 두부 증정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최근 외부 활동을 줄이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요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회사가 올해 3월부터 8월 26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냉동육 380% ▲채소 171% ▲조미료 76% ▲레트로트소스 58% ▲계란 56% ▲양곡 46% ▲가공캔 39% ▲두부 37% ▲즉석밥 24% 등 음식재료와 ▲키친타올 68% ▲주방세제 58% 등 주방용품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유동인구가 줄어들면서 매출 증가율이 10~20%대에 그친 도시락과 샌드위치등 신선 식품보다 훨씬 높은 증가율인데요. 이마트24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밥과 홈술을 위한 식사·안주 준비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특히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요리·모디슈머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밀키트나 간편조리식품을 구매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채소나 냉동육, 조미료 등을 추가한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이에 이마트24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9월 한 달간 계란·삼겹살을 구매하면 두부를 증정하는 이색 식재료 덤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고객들은 9월 한 달간 이마트24에서 ▲흥행 1등급란(대란 10구, 4600원) ▲가농무항생제금계란(특란10구 4600원) ▲풀무원목초란10구(5850원) 중 하나를 구매하면 풀무원부침두부290g 또는 농심 육개장사발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농협 국산대패삼겹살(300g, 8900원) ▲그시절냉동삼겹살(300g, 8900원) ▲청정제주냉동삼겹살(300g, 1만 900원) 중 하나를 구매해도 풀무원부침두부290g 또는 농심 육개장사발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선서인더가든 블랙앵거스찹스테이크150g’ 1+1행사도 선보입니다.

 

다앙한 요리가 가능하고 비교적 쉬운 조리법으로 인기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계란과 삼겹살을 구매하면, 활용도가 높은 두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바이어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밀키트나편의점 먹거리에 식재료와 조미료를 추가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요리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며 "특히 1인가구 고객들의 경우 배달 가능 금액만큼 주문을 할 경우 양이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간편하게 요리를 해서 식사나 안주를 해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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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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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1호 ‘명품가게’ 현판식…양종희 회장 “과거의 헌신 오늘의 희망으로”

KB금융 1호 ‘명품가게’ 현판식…양종희 회장 “과거의 헌신 오늘의 희망으로”

2025.08.14 14:59:0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KB금융은 금융의 역할로 우리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모두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4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전날 서울 도봉구 창동에서 '명예를품은가게(명품가게)' 첫번째 사업장 현판식에 참석해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명품가게는 KB금융이 광복 80주년 기념으로 국가보훈부,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발굴해 생계와 자립을 응원하고 국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입니다. 1호 명품가게로 선정된 창동 '팔레트미술교습소'는 독립운동가 김혁 선생의 손녀 김수정씨가 운영하는 미술학원으로 지역아동 예술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외벽정비, 간판교체, 실내 리모델링, 수도관 보강 등 전반적인 공간개선작업을 했습니다. 팔레트미술교습소 김수정 원장은 "잊지 않고 기억해 주셔서 감사하다. 독립운동가 후손이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진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교습소 공간이 훨씬 따뜻해졌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교습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양종희 회장은 "이번 명품가게 지원사업은 과거의 헌신과 오늘의 희망을 잇는 뜻깊은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향후 전국 8개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게 및 부대시설 개선(리모델링), 분야별 경영컨설팅(연중), 명품가게 현판 제공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금융은 나라 위한 희생·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독립유공자를 위한 캠페인과 후원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캠페인을 제작해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대한의 보금자리' 사업으로 강원 정선, 전남 목포, 경북 영덕 등지에서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습니다. 또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장학금 전달, 생활지원키트 후원 등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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