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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장마...삼성, 대용량·LG, 스팀 건조기 판매 ‘훨훨’ 날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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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4, 2020, 11:08:43

삼성전자, 7월 국내 건조기 매출 전년비 60% 이상 성장..국내 최대 용량 17kg 출시
LG전자, 스팀 기능 탑재한 건조기 판매 80% 급증..장마·코로나19 겹쳐 위생 관심 높아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장마 기간이 역대 최장을 기록한 가운데, 비가 집중됐던 7월 건조기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7월부터 8월 10일까지 건조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더해지면서 살균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조기 판매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됩니다.

 

◇ 삼성전자 7월 건조기 매출 작년과 비교해 60% 성장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7월 건조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60% 이상 성장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건조기(9·14·16·17kg)의 전체 판매 대수 중 14kg 이상 대용량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달 94%까지 오르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85% 수준이었던 대용량 판매 비중이 가전업계에 불고 있는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와 함께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삼성전자는 14·16kg에 이어 7월에는 17kg 신제품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습니다. 17kg 건조기는 출시 후 약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올여름에는 역대 최장 장마까지 겹쳐 실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빨래를 말리기 어려워지자 대용량 건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더 늘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대용량에 에너지 1등급까지 갖춘 건조기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시장 리더십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LG전자, 스팀기능 탑재된 건조기 판매비중 80% 달해

 

올 50일 이상 역대급 장마에 코로나19가 맞물리면서 건강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급증했습니다. LG전자의 경우 7월 판매된 건조기 가운데 스팀기능이 탑재된 건조기 판매 비중이 80%로 크게 늘었습니다.

 

건조기 중 가장 인기 모델인 16kg은 스팀 모델을 선택한 비중은 무려 90%가 넘었습니다. LG전자 건조기 라인업은 용량에 따라 9·14·16·17kg인데, 이 중 16·17kg에만 스팀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스팀 기능을 추가한 건조기를 출시하면서 위생 가전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LG전자가 특허받은 100도(℃) 트루스팀은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 각종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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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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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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