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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엔지니어링, 하반기 해외수주 성과 기대...‘매수’-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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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4, 2020, 08:08:1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진투자증권은 24일 삼성엔지니어링(028050)에 대해 해외수주가 코로나 영향으로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빠르면 오는 9월부터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1만 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열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엔지니어링 상반기 신규수주는 1조 9000억원으로 가이던스 10조 5000억원 대비 부진했다”며 “코로나와 저유가로 인해 화공부문 수주가 2000억원에 불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르면 오는 9월부터 해외수주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이라며 “20불대까지 하락했던 유가가 40불대로 안정화되고 있으며 발주처들은 프로젝트를 취소하기보다소규모 얼리워크(Early work) 형태로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삼성엔지니어링이 FEED(Front-End Engineering&Design)를 수행한 프로젝트 중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와 말레이시아 사라왁 메탄올 프로젝트의 EPC 전환 수주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삼성엔제니어링은 EPC 수익 변동성을 축소하고 원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FEED를 확대하고 이를 EPC 본계약으로 연계하는 수주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전략은 수주 침체 국면에서 우수한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활용,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 부담을 줄이며 중장기 수주 파이프라인을 쌓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코로나 장기화로 해외부문 실적에 리스크는 존재하나 매 분기 원가 상승분을 반영하고 있어 실적 우려는 주가에 이미 상당부분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며 “또 전레없는 코로나 사태로 발생한 추가 비용인만큼 발주처와 클레임 및 협의를 통해 일정부분 정산, 환입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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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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