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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스마트 플래너로 전자청약률 50%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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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15, 17:03:28

3월 오픈..스마트 다큐멘트·언더라이팅 기능 추가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한화생명은 새로운 전자청약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를 오픈했다. 핀테크 열풍에 발맞춰 전자청약률 50%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언제, 어디서나, 모든 것이 가능한 스마트(Smart)한 영업환경구축을 목표로 신(新)전자청약 시스템인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를 오픈 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핀테크(Fintech)의 중요성을 미리 인지하고 지난 20125,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전자서명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전자청약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왔다.

 

완전판매에 필요한 복잡한 자필 서명란에 서명누락 방지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이고 태블릿PC의 이미지를 경량화해 속도를 개선했다. 그 결과 1년 전까지만 해도 5% 미만에 불과했던 전자청약 체결률이 지난 2월에는 30% 수준으로 상승했다.

 

한화생명은 올해까지 신계약의 50% 이상을 전자청약으로 체결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3월에 오픈했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고객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각종 서류를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다큐멘트(Smart Document)’ 기능이다.

 

기존에는 보험금 청구할 때 필요한 진단서, 진료기록부 등의 서류나 청약 시 필요한 신분증 사본 등의 서류를 FP가 직접 가져와 영업점에 제출해야 했다. ‘스마트 다큐멘트를 이용하면 태블릿PC 카메라로 촬영한 서류 이미지가 암호화돼 본사로 전송된다.

 

또한, 보험금 청구서류는 전송과 동시에 심사 담당자에게 배정되기 때문에 신속한 보험금 지급도 가능하고 서류 분실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의 위험도 배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마트 언더라이팅(Smart Underwriting)’ 기능도 탑재했다. 언더라이팅이란 청약서의 고지내용이나 건강진단결과 등을 토대로 보험계약 인수 여부를 판단하는 심사과정을 말한다. 이 과정을 청약 전 가입설계 단계부터 알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 것이다.

 

500여종의 질병을 시스템에 탑재해 FP가 영업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고객 질병에 대한 상품별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불필요한 청약 단계를 축소하고 고객 맞춤형 보장컨설팅도 가능해진다.

 

올해 하반기에는 위치정보와 빅데이터를 접목한 스마트 내비(Smart Navi)’도 개발할 계획이다이는 FP가 활동 중인 위치와 보유고객 정보를 연계해 실시간으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FP가 여의도에서 활동 중일 때 여의도에 거주하는 고객 중 생일을 맞거나 오래 방문하지 못한 고객의 리스트를 모바일 기기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식이다.

 

박호진 한화생명 CPC전략팀장은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획기적인 시스템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영업환경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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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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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그룹, 고객자산 1000조원 넘었다

미래에셋그룹, 고객자산 1000조원 넘었다

2025.08.25 10:28:3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그룹의 고객자산(AUM)이 100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7월말 기준 미래에셋그룹의 총 AUM이 약 1024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자산이 752조원, 해외 자산은 272조원 규모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미래에셋증권 549조원(국내 471조원, 해외 78조원) ▲미래에셋자산운용 430조원(국내 236조원, 해외 194조원) ▲미래에셋생명 등 기타 계열사가 국내외 45조원입니다. 이번 기록은 미래에셋이 1997년 7월 자본 100억원으로 창립한 이후 28년만에 달성한 성과입니다. 특히 지난해말 AUM 906조6000억원을 기록한데 이어 8개월만에 100조원 넘게 늘어나며 초고속 성장을 했습니다. 성과 배경엔 미래에셋그룹의 글로벌 전략이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은 2003년 홍콩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영국, 인도 등으로 꾸준히 확장 전략을 펼쳤습니다. 그 결과 미래에셋그룹은 자기자본 23조원, 19개 지역에서 52개 해외법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임직원 수만 약 1만6000명의 국내 대표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일찍부터 “한국 기업은 해외경영을 통해 국부를 창출하고 과감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인수합병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들어가야 한다”고 역설하며 적극적이고 과감한 전략적 인수합병(M&A)과 투자를 진행해왔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인도 현지에서 미래에셋쉐어칸 인수를 완료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장기성장하고 있는 인도 증권업계를 선점하고 그룹 차원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포석입니다. 글로벌 전략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의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세전이익은 약 1조4300억원(계열사별 단순 합산)이며, 이 가운데 33%인 4776억원은 해외 비즈니스에서 나왔습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해외법인은 상반기 2238억원의 세전이익을 거두었고, 특히 지난해 4분기 미국법인이 창사 이래 최대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32조원 규모의 상장지수펀드(ETF)를 운용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규모인 약 226조원을 웃도는 규모이자 글로벌 ETF운용사 중 12위에 해당합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미래에셋은 Client First 정신을 바탕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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