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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국내 최고 화력 ‘디오스 인덕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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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4, 2020, 10:08:13

최대 3300와트 화력..출고가 기준 194만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국내 최대 화력 3300와트(W)를 구현한 전기레인지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LG전자가 ‘디오스 인덕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194만원입니다. 강력한 화력으로 국제 시험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입회한 가운데 실험한 결과 동급 LG전자 가스레인지보다 조리속도가 최대 2.5배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는 내부 온도를 낮춰주는 팬(Fan) 소음을 줄여주는 제어기술을 신제품에 적용했습니다. 상판에는 독일 특수유리전문업체 쇼트가 제작한 ‘미라듀어(Miradur®)’를 장착했는데요. 긁힘에 강하다는 설명입니다.

 

스마트폰 ‘LG씽큐(LG ThinQ)’ 앱(응용 프로그램)과 신제품을 연결하면 원격에서 전원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인덕션 코일 손상을 최소화하는 ‘220도(℃) 내열 코일’ ▲열로부터 코일을 보호하는 ‘고성능 단열재’ ▲전압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고·저전압 보호설계’ 등 안전장치시스템 17가지를 탑재했습니다.

 

또 ▲평상시에 2개의 화구를 각각 따로 사용하다가 식재료의 양이 많거나 부피가 큰 경우에는 2개의 화구를 같이 사용해 대형 화구처럼 이용할 수 있는 ‘와이드존’ ▲화구에 용기가 놓이는 것을 감지해 어느 위치에 용기를 올려놓더라도 화력만 선택하면 되는 ‘자동 용기 감지’ 등 편의기능도 갖췄습니다.

 

LG전자는 디오스 인덕션 스마트 인버터 IH(Induction Heating) 코일에 10년간 무상보증합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덕션을 지속해서 선보여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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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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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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