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style 라이프스타일

최아숙 작가 ‘플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삶의 전략

URL복사

Thursday, August 13, 2020, 11:08:47

책 표지에 최 작가가 직접 그린 美 트럼프 대통령 그림 삽입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최아숙 작가의 신작 '플랜(PLAN)' 초판이 전국서점가에 나왔습니다.

 

최아숙 작가는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 패러다임에 대해 공부하며 일기처럼 기록해왔고 이를 바탕으로 세상에 '플랜' 책을 내놨습니다.

 

책 뒷표지에는 최아숙 작가가 직접 그린 트럼프 대통령 캐릭터가 들어가 있는데요.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국 사회를 대표하는 인물로 책 표지로 사용됐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4차 산업혁명 생존 플랜

 

최아숙 작가는 단지 책을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자신의 삶의 기록을 세상에 흔적 남기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는 ‘포스트코로나 4차 사업혁명 생존 플랜’을 통해 인류가 위기극복과 함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쳐 현명하게 살아가야 할 지혜를 전달하고자 노력합니다.

 

"2020년 팬데믹을 선언하게 만든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똑같이 생명의 위협을 받고, 똑같이 마스크를 쓰고 거리두기를 하고, 전세계 아이들과 어른들은 인터넷 수업과 재택근무를 하면서 자신의 생존을 지키려는 노력을 한다. 생존보다 중요한게 있을까라는 위기의식을 팽배하게 만들었다. 작은 미생물 앞에 절망할 시간도 없이 세상은 빠르게 4차 산업혁명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 들어 가고 있었다"

 

 

최아숙 작가는 늘 연구하고 배우고 창작하는 것이 일상인 사람입니다. 이번 코로나19가 가져다 준 세상의 큰 변화에 대해 최 작가 자신이 평소에 생각했던 깨닮음과 지식을 가감없이 공개하며 플랜에 담았습니다.

 

“그런데 가는 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아는게 있어야 가죠. 부동산이나 주식을 투자하라는데 뭐, 가진게 있어야 투자를 하죠”

 

“우리 삶 전체와 우리 사회 전체 나아가 지구인 전체의 삶과 인생을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조용한 혁명 왔구나,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우리가 어떻게 위기를 이겨내야 하나”

 

출판 소감에 대해 최아숙 작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공부 밖에는 답이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고, 홀로 공부한걸 책으로 정리 해 출간하게 됐다”고 말하며 “인공지능 AI, 코딩, 어플리케이션, 블록체인, 대 세계경제 흐름과 미.연준(Fed) 금리 변화에서 부터 부동산 흐름을 한번에 다 파악하기 란 쉽지 않았다”고 책 집필 과정에서 느꼈던 심경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살아남기 위해 엄청난 분량의 책과 정보를 찾아야 했다고 소회한 최아숙 작가는 "그렇게 홀로 공부하며 자료를 정리하다 보니 자연과 인간에 대한 연민마저 느끼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아숙 작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추구하는 현재의 분리는 단순한 물리적 비접촉을 요구하는 이면에 진정한 자기자신의 안으로 들어가 근본을 살피라는 뜻이라고 했습니다. 즉 그에 말에 따르면 진정성 있는 정신적 가치를 추구하는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코로나19가 주는 무언의 메시지에 대해 최 작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앞만보고 달리던 미친 질주를 멈추라는 것입니다. 현실을 등한시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현실을 더 잘 이해하고 꿰뚫어 보이는 현상 이면의 세계 본질을 터득하고, 우리를 단절케하고 절망케하고 황폐화 시키는 것에 대한 무엇이 진짜 가치인지 철학적 방향을 잡아 물질과 기술이 발전한 후 인고의 시간의 끝에 진정한 가치관과 깨닳음으로 어두운 자화상을 직면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조화와 균형 속에서 깨달음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플랜(PLAN)' 책 내용의 시작은 ‘디지털화 되는 다병면의 사회상’과 ‘아날로그의 결합작 그리고 삶의 방법 기술들’입니다.

 

최아숙 작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현주소에 대해 “코로나는 전세계인이 처음 경험하는 거라 인류가 서툴다. 코로나는 인류 삶 전체에 걸쳐 변화를 시키고 있음에도 말이다"라며 “플랜을 통해 인간의 경험 부족으로 야기되는 여러가지 혼란스러운 상황들을 이해하고 대처해 나가는 길라잡이 역할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아숙 작가는 플랜(PLAN)을 시작으로 오는 10월에는 '총체적진리(GALATIKA)를 출간할 예정입니다. 귀국 후 전국을 돌며 작품 전시전, 북콘서트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아숙 작가는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잠잠해지고 본인의 작품 전시전을 하게되면 출판한 책을 도록 대신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